AWS, 리인벤트를 통해 인텔 칩 기반의 딥러닝이 가능한 무선 비디오 카메라 딥렌즈(DeepLens) 공개

(2017년 12월 1일) 오늘 아마존 웹서비스(AWS)*는 최초로 완전히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개발자용으로 개발된 딥러닝 무선 비디오 카메라인 딥렌즈(DeepLens)*를 발표했다. AWS의 CEO인 앤디 제시(Andy Jassy)는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자사 연례 행사인 ‘아마존웹서비스 리인벤트(AWS re:Invent)’의 기조연설을 통해 이를 공개했다. AWS와 인텔은 모든 수준의 개발자들이 최적화된 툴을 통해 인공지능 및 머신 러닝 제품을 설계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딥렌즈 카메라에 관한 협력을 진행했다.

 

인공지능 및 머신 러닝은 스마트홈, 스마트 리테일, 스마트 산업 및 기타 여러 분야를 포함하는 스마트 산업의 새로운 세대에 힘을 실어주고 디바이스와의 지능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인간의 삶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한다. 이번 협력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제품 개발자들을 지원하겠다는 인텔의 의지를 보여준다. 인텔은 최근 외부 개발자들이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Alexa Voice Service)*를 활용한 소비자용 제품 개발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완벽한 프런트엔드(front-end) 원거리 음성 제어를 위한 인텔® 스피치 이네이블링 개발자 킷(Intel® Speech Enabling Developer Kit)을 발표한 바 있다.

 

딥렌즈는 배우기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많은 양의 데이터처리가 가능한 프로세싱 파워가 결합되어 클라우드 상에서의 제품 개발과 훈련을 지원한다. 딥렌즈는 개체 감지 및 인식을 지원하는 그래픽이 내장된 인텔® 아톰® X5 프로세서(Intel® Atom® X5 processor) 및 인텔에 최적화된 딥러닝 소프트웨어 툴 및 라이브러리인 인텔® 매스 커널 라이브러리(Intel® Math Kernel Library) 를 활용하며 디바이스를 통해 직접 실시간 컴퓨터 비전 모델을 실행함으로써 제품 개발 비용과 실시간 응답 시간을 감소시킨다.

 

인텔 스마트홈 그룹 총괄 매니저인 마일스 킹스턴(Miles Kingston)은 “인공지능과 머신 러닝의 발전에 힘입어 스마트홈 전체에 새로운 혁신의 물결이 일고 있다.”라며 “딥렌즈는 인텔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전반에 관한 전문지식을 결합하여 개발자들이 새로운 경험을 창조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스마트홈 통합에 대한 무한한 잠재력을 제공한다.”라 말했다.

 

개발자들은 디바이스에서 사전 구성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수 분내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제품을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다. 아파치 MXNet(Apache MXNet)*은 현재 지원되며, 텐서플로(Tensorflow)* 및 카페2(Caffe2)*는 2018년 1분기에 지원 가능하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NASDAQ: INTC)은 가장 놀라운 경험들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의 한계를 넓혀나가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혹은 inte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