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2-in-1 디바이스의 새 시대를 연다 새 프로세서 제품군, 이례적인 저전력 소비와 놀라운 성능 통합

  • 새로운 폼팩터와 2-in-1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는 최초의 PC용 SoC
  •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배터리 라이프 50% 향상으로 인텔 역사 상 가장 큰 발전을 이룸
  • 인텔® 아이리스™ 그래픽을 내장한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대비 2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

2013년 6월 4일, 컴퓨텍스, 타이페이, 대만 – 인텔은 지금까지 사람들이 알고 있던 퍼스널 컴퓨팅을 새롭게 재발명할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발표했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엔드유저의 특정 니즈에 맞게 최적화된 경험과 놀라운 배터리 라이프, 획기적인 그래픽, 2-in-1, 태블릿, 포터블 올인원 시스템 등의 디바이스에서의 새로운 사용법, 보안 및 인텔® vPro™로 관리 가능한 비즈니스 디바이스 등의 기능을 전달한다.

새로운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다양한 콘텐트를 창조하고 소비하는 소비자들에게 그들이 어느 곳에서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던지 상관 없이 놀라운 반응성, 보안,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초기 디자인 단계부터 울트라북™을 위해 고안된 첫번째 칩이자 인텔® 센트리노™ 기술 이후 가장 중요한 로드맵 변화를 가져온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놀라운 PC 성능과 태블릿의 이동성을 결합해 2-in-1 디바이스라는 광대한 새로운 카테고리를 가속화한다. 시나리오 디자인 파워에서 6와트의 낮은 전력 등급으로, 인텔은 더 얇고, 더 가볍고, 더 시원하고, 더 조용한 팬리스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새로운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올인원 PC와 같은 디자인에 놀라운 배터리 라이프를 제공해 성장하는 카테고리에 이동성을 더했다. 가장 높은 성능의 프로세서 제품군인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대비 최대 15% 향상된 성능을 전달한다.

인텔 수석 부사장이자 PC 클라이언트 그룹 총괄 매니저 커크 스카우젠(Kirk Skaugen)은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인텔이 지금껏 이뤄온 것 중 가장 놀라운 배터리 라이프의 성능향상은 물론, 최대 2배 이상의 그래픽 성능과 즐겁고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가져다 줄 중요한 CPU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며, “오늘의 발표로 놀라운 새 폼팩터에서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을 가져다 주는 2-in-1 컴퓨팅 디바이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가 가속화 될 것이다. 올해야 말로 소비자들이 오래된 태블릿이나 PC를 새로운 2-in-1 디바이스로 바꿀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밝혔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쿼드코어 버전 기반 컨슈머 및 비즈니스 시스템은 현재 구매 가능하다. 2-in-1 울트라북, 포터블 올인원, 전통적인 랩탑과 데스크톱은 올여름 출시 예정이다. 4세대 인텔® 코어™ vPro™를 탑재한 새로운 모바일 비즈니스 제품은 올해 후반 출시된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가격은 www.intc.com를 참고한다.

저전력+놀라운 성능+눈을 사로잡는 그래픽

배터리 라이프 부분에서 인텔 역사 상 이전 세대 대비 가장 큰 발전을 가져온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영화를 보거나, 인터넷 검색을 하는 등의 실제 작업 시 이전 세대와 비교해 50% 향상된 배터리 라이프를, 스탠바이 시에는 2~3배 향상된 배터리 라이프를 제공한다. 올해 시장에 출시 예정인 몇몇 시스템에서는 9시간 이상의 실제 배터리 사용과 충전 없이 10~13일의 스탠바이 중에도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는 배터리 라이프가 기대되고 있다.

이 획기적인 변화를 위해, 인텔은 CPU 레벨에서의 전력 소모를 최대 6와트까지 낮췄으며, 전력 최적화를 위해 시스템을 정비했다. 이러한 향상은 SoC, 플랫폼 레벨 기술에서 인텔의 최첨단 22nm 프로세스 기술에 이르기까지 해당된다. 액티브 파워(Active power)는 새로운 울트라 저전력 프로세서를 설계함으로써 이전의 유휴 상태와 비교해 CPU가 소비하는 전력의 극소량을 소비하도록 향상됐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메인스트림 컴퓨팅에서 놀라운 그래픽 지원과 함께 현존하는 최고의 성능을 가져왔다. 사람들은 4년 된 비슷한 컴퓨터와 비교해 약 2배 빨라진 컴퓨팅을 매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시스템은 약 8배 빨리 깨어날 수 있게 되었고, 사용자들은 HD 비디오 편집과 공유를 20배 빨리 할 수 있게 되었다.

인텔은 더 얇고 더 가벼운 디바이스에서도 더 놀라운 비주얼을 전달하기 위해 고도로 통합된 SoC 로 인텔 그래픽의 영역을 확장시켰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의 특정 SKU에서 제공되는 인텔® 아이리스™ 그래픽은 오늘날의 가장 빠른 모바일 인텔 HD 그래픽 솔루션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3D 성능을 전달한다. 인텔 아이리스 그래픽은 빌트인 된 비주얼 경험으로 차세대 모바일 컴퓨팅 디바이스를 우리 삶 속에 가져왔으며, 추가적인 그래픽 카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새로운 컴퓨팅 경험, 새로운 인텔 코어 기반의 울트라북으로 얻는 마음의 평안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또한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많은 새로운 컴퓨팅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시작부터 울트라북을 위해 새롭게 디자인된 4세대 인텔 코어는 컴퓨팅 환경의 거대한 변화를 상징한다. 새로운 인텔 코어는 울트라북의 기대치를 높이고, 얇고 우아한 모바일 디자인 내에 동급 최고의 성능과 빠른 반응성, 배터리 라이프와 빌트인 보안을 모두 전달하는 인텔의 2년 전 비전을 실현해냈다. 모든 새로운 울트라북은 터치 기반이며, 인텔 WiDi(Wireless Display)를 탑재해 자연스러운 터치와 모션 상호작용 및 큰 스크린에서 게임 플레이 시 지연을 최소화하는 스피드 모드를 제공한다. 울트라북은 또한 음성 명령 및 컨트롤을 위해 하드웨어적으로 준비되었으며, 사용자가 당면한 작업을 처리하는 가장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울트라북은 3초 내에 혹은 더 빠른 시간 내에 딥슬립 모드에서 깨어나며, 사람들이 원하는 인스턴트-온(instant-on) 경험과 가장 흡사한 기능을 제공한다. 울트라북은 저전력 모드에서도 이메일, 소셜 미디어 및 기타 업데이트를 지원해, 딥슬립 모드에서 깨어난 후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 기다릴 필요가 없다.

울트라북은 더 완벽한 컴퓨팅 보호를 위해 인텔 IPT(Intel Identity Protection Technology), 인텔 AT(Intel Anti-Theft Technology) 빌트인 보안 기능을 탑재했다. 웹사이트와 협력한 인텔 IPT는 하드웨어 인증을 기반으로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로그인 정보를 보호한다. 인텔 AT는 울트라북을 분실했거나 도난 당했을 때 자동으로 사용할 수 없게 해 보호한다. 최근 소개된 맥아피 라이프세이프 서비스(McAfee LiveSafe service)는 새로운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인텔 IPT, 인텔 AT의 기술을 활용해 가장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 기능 강화: 비즈니스, 워크스테이션, 인텔리전트 시스템

IT 담당자와 엔드 유저들을 위한 최상의 비즈니스 컴퓨팅 경험을 확보하기 위해 4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는 더욱 강화된 보안과 비즈니스 생산성 증가를 위한 기능을 탑재했다. 오늘부터 기업용 데스크톱, 올인원 PC, 초소형 폼팩터 및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장비 등에서 사용 가능하며, 울트라북과 태블릿, 비즈니스 노트북에서는 올해 말 탑재될 예정이다. 인텔 코어 vPro는 엔드유저 및 IT 담당자들이 확신을 가지고 컴퓨팅 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생산적이며 협력적인 경험을 위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은 유통, 산업계, 미디어 서버, 의료 및 디지털 감시 환경 등을 위한 고성능, 저전력 인텔리전트 시스템 설계에 적합한 제품이다. 향상된 3-D 그래픽과 미디어 성능은 고도의 비주얼 리테일 및 디지털 사이니지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뛰어난 HD 미디어 재생능력을 보여주며 새 인텔 AVX 2.0 인스트럭션은 초음파 기계의 음파의 빠른 수집 및 분석을 위한 빠른 연산을 가능하게 해준다.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위한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의 추가적인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6년경에는 모든 TV, 온디맨드 비디오, 인터넷 비디오가 전세계 소비자 트래픽의 최대 86%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1 이러한 성장은 콘텐트 제공업자들이 더 빠르고 뛰어난 퀄리티의 비디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동시에 수백억 개의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프로세싱 기술의 혁신을 요구한다. 오늘 소개된 인텔® 제온® 프로세서 E3-1200 v3 제품군은 하드웨어 가속 미디어 인코딩과 디코딩 기술로 모든 미디어와 비디오 콘텐트 제공업체들이 개별 그래픽 장비가 탑재된 기존 서버 대비 최대 4.6배 많은 비디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총소유비용(TCO)를 최대 64% 절감할 수 있다. 새 마이크로아키텍처와 선도적인 공정 기술은 인텔® 제온® 프로세서 사상 최저 전력인 13W TDP를 가능하게 했으며 마이크로서버 및 통신 인프라스트럭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전 세대 대비 최대 38% 개선된 그래픽 성능과 최대 18% 증가된 에너지 효율 성능은 워크스테이션, 엔트리급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텔® 제온 프로세서 E3-1200 v3 제품군 발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은 컴퓨팅 기술혁신 부문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컴퓨팅 기기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기술들을 개발, 구축한다. 인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intel.com/cd/corporate/pressroom/apac/kor/index.htm 혹은blogs.inte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과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