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 크라이슬러 자동차 인텔, 모빌아이, BMW와 함께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합의

  • BMW 그룹, 인텔본사, 모빌아이, 피아트 크라이슬러 자동차(FCA) 세계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에 동참하기 위한 양해각서 체결
  • 협력을 통해 각 회사의 역량, 자원을 최대 활용
  • 레벨3에서 레벨4/5수준까지 확장가능하며 전세계 자동차제조사가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 제공.

 

(2017 8 17) BMW그룹, 인텔 및 모빌아이가 피아트 크라이슬러 자동차(FCA)와 자율주행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FCA는 세계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플랫폼을 이들과 공동 개발하는 최초의 자동차 제조사가 되었다.

 

개발에 참여한 회사들은 각 사의 장점과 역량, 자원을  활용해 플랫폼 기술을 향상시키고 개발 효율성을 높이며 제품 출시시간을 단축시킬 계획이다. 이러한 것을 가능케 하는 원동력 중 하나는 독일 및 타국에 위치한 엔지니어들의 공동작업 환경 구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FCA는 엔지니어링 및 기타 기술, 전문지식을 제공하게 되며 이미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북미지역 자동차 판매에 있어 상당한 판매량과 지리적 입지, 오랜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다.

 

FAC의 CEO세르조 마르키온네(Sergio Marchionne)는 “자율주행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 기술 공급업체 및 협력업체간의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것은 필수적이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FCA는 공동의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있는 회사들이 협업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시너지와 경제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2016년 7월, BMW그룹, 인텔 및 모빌아이는 2021년까지 고도 자율주행(레벨 3) 및 완전 자율주행(레벨4 및 레벨5)차에 관한 기술을 개발하고 생산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밝힌바 있다. 발표 이후 BMW그룹, 인텔 및 모빌아이는 자동차 제조사들이 자사 고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아키텍쳐를 설계 및 개발 중이다.

2017년 말까지 본 협력을 통해 생산된 40대의 자율주행차량이 실제 도로에서 운행될 예정이다. 이 뿐 아니라, 이제는 인텔의 일부가 된 모빌아이의 레벨 4 시험용 자율주행차량 100대에서 얻은 데이터와 여러 학습 점들을 활용하여 협업의 규모 효과를 입증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BMW AG 관리이사 하랄드 크루거(Harald Krüger)는 “성공적인 협업을 좌우하는 2가지 요소는 타협하지 않는 우수한 성능을 개발하는 것과 우리의 자율주행 플랫폼의 확장성이다.” 라며 “새로운 파트너인 FCA와의 협력을 통해 최첨단 크로스 OEM 레벨 3-5 솔루션을 전세계에 성공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길이 강화되었다.”고 말했다.

 

인텔 CEO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는 “교통수단의 미래는 전세계 자동차 자동차 회사들이 채택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아키텍쳐를 자동차와 기술산업의 리더들이 공동 개발하는 데 달려있다.” 면서 “FCA의 참여로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자율주행차량을 제공하는 길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어 매우 기쁘다.” 고 말했다.

 

인텔의 한 가족인 된 모빌아이의 CEO겸 CRO인 암논 샤슈아(Amnon Shashua)는 “ FCA의 참여와 협업 플랫폼 사용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협업플랫폼은 지난해 상당한 진척을 이루어 빠르게 시험 및 실행단계에 진입했다.”면서 “시각 집중 인지와 맵핑, 차별화된 센서 퓨전과 운전 정책 솔루션이 결합되어 전 지역의 도로 환경에 적용될 수 있는 비용효율적이면서도 다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BMW 그룹, 인텔, 모빌아이와 FCA는 산업전반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일환으로 최근 발표한 개발 파트너 및 시스템 통합 파트너 외에도 추가적으로 자동차 제조사 및 기술공급업체를 초대하여 자율주행 플랫폼을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NASDAQ: INTC)은 가장 놀라운 경험들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의 한계를 넓혀 나가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혹은 inte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회사 모빌아이에 대하여

인텔 회사 모빌아이는 고급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을 위한 컴퓨터 비전 및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현지화 및 맵핑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다. 모빌아이의 기술은 도로 위에서 승객의 안전을 보호하고, 교통사고의 위험을 줄이며, 생명을 구할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운전 경험에 혁명을 일으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모빌아이 소유의 소프트웨어 알고리즘과 EyeQ® 칩은 다른 차량, 보행자, 자전거 운전자, 동물, 파편 및 여타 장애물과의 충돌 가능성 예측을 위해, 시야에 대한 세분화된 해석을 수행한다. 모빌아이의 제품은 차선, 도로 경계, 장벽 등 도로 표시에 대한 탐지를 수행하고; 교통 표지판, 방향 표지판 및 신호등을 식별하고 판독하며; REM™을 활용, 현지 운전 가능 경로 및 시각적 랜드마크를 포함한 RoadBook ™을 제작함으로써; 자율주행을 위한 맵핑을 제공한다. 모빌아이의 제품은 25 개 이상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의 자동차 모델에 통합되거나 통합될 예정이다. 모빌아이의 제품은 애프터 마켓에서도 판매된다.

 

BMW 그룹에 대하여

BMW 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및 BMW Motorrad의 4개의 브랜드를 통해 자동차 및 오토바이를 생산,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제조업체로서 전 세계에 프리미엄 재무 서비스 및 이동성을 제공하고 있다. BMW 그룹은 전 세계14 개 국 31 곳의 생산 및 조립 시설을 가동하고 있으며 140 개국 이상에 걸쳐 글로벌 판매망을 갖추고 있다. BMW 그룹은 2016년 전 세계적으로 약 237 만 대의 자동차와 14만5천 대의 오토바이를 판매했다. BMW 그룹은 9 억 6,700 만 유로의 세전 이익을 기록했으며, 매출액은 941 억 6,000 만 유로에 달했다. 2016 년 12 월 31 일 현재 BMW 그룹의 직원 수는 총 124,729 명이다. BMW 그룹의 성공은 언제나 장기적인 사고 및 책임감 있는 행동에 기반한다. BMW 그룹은 따라서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생태계 및 사회적 지속가능성, 포괄적인 제품 책임, 그리고 자원 보존에 대한 명확한 헌신을 회사 전략의 핵심적인 부분으로서 확립했다.

 

피아트 크라이슬러에 대하여

피아트 크라이슬러 자동차(FCA)는 연간 차량 매출액에 근거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회사 중 하나로 꼽히는 세계적인 자동차 그룹이다. FCA는 전 세계 162 곳에 제조시설, 87 곳에 R&D 센터, 그리고 140 개 국 이상에 딜러 및 유통망 보유하고 있고 이를 통해 자동차는 물론 관련부품, 서비스, 생산시스템 설계 및 엔지니어링서비스를 제공하며, 자동차 및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한다. FCA는아바스(Abarth), 알파 로메오(Alfa Romeo), 크라이슬러(Chrysler), 닷지(Dodge), 피아트(Fiat), 피아트 프로페셔널(Fiat Professional), 지프(Jeep), 란시아(Lancia), 램(Ram), SRT, 마제라티(Maserati)의 안정적인 브랜드들과 부품 및 서비스 브랜드인 모파르(Mopar)를 전부 포함한다. FCA 그룹은 또한 코마우(Comau, 생산시스템), 마그네티 마렐리(부품), 테크시드(차량 주철) 역시 거느리고 있다. 또한, FCA 그룹은 자회사, 조인트벤처, 특수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상업적 계약을 통해 소매 및 딜러 금융, 리스, 그리고 렌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FCA는 ‚FCAU‘의 명칭과 함께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FCA‘ 의 이름으로 이탈리아 주식 거래소 상장되어 있다.

 

미래 예측적 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특정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믿는다”, “의도하다”, “기대하다”, “예측하다”, “예상하다”, “미래” 또는 유사한 표현과 같은 단어는 미래 예측적 진술을 밝히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사건에 대한 우리의 현재 기대 및 예측 치에 기초한 예상에 불과하다. 이러한 진술에 의존해서는 안 되며 많은 요인들로 인해 각 당사자들의 공개 자료에 명시된 위험 요소 및 기타 사항들을 포함, 본 보도자료 상의 미래 예측적 진술과 실제 결과가 중요하게 달라질 수 있다. 어떤 당사자도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다른 결과에 기인하여 미래 예측적 진술을 갱신하거나 수정할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는다.

About Intel
Intel (NASDAQ: INTC) expands the boundaries of technology to make the most amazing experiences possible. Information about Intel can be found at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Intel and the Intel logo are trademarks of Intel Corporation in the United States and other countries.

*Other names and brands may be claimed as the property of oth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