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듀얼 코어 인텔® 아톰™ 칩 기반 넷북 판매 개시

최신 듀얼 코어 인텔® 아톰 칩 기반 넷북 판매 개시

  • 에이서, 아수스, 후지쯔, 레노보, LG전자, 삼성전자, MSI, 도시바 등 올해 말까지 순차적으로 판매 예정
  • 2008년 출시된 이래 넷북용 인텔® 아톰 칩 7천만 개 이상 판매

2010년 8월 23일, 서울 – 인텔은 새로운 모바일 듀얼 코어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의 최신 넷북 수십 여 종이 오늘부터 판매된다고 발표했다. 에이서, 아수스, 후지쯔, 레노보, LG전자, 삼성전자, MSI, 도시바를 포함한 PC 제조업체들이 선보일 넷북 제품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게임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지원 능력이 강화되었으며 온라인 호텔 예약 시스템이나 유튜브(YouTube), 훌루(Hulu) 등의 멀티미디어 사이트의 웹 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어도비 플래시와 같은 기술에 대한 지원도 한 단계 높아졌다.

출시되는 모든 제품에는 듀얼 코어 인텔® 아톰 프로세서N550이 내장되어 있다. 싱글 코어 인텔® 아톰 프로세서N450 기반 제품에 비해 크기와 DDR3 메모리 지원, 배터리 수명은 유사하지만 이동 중 인터넷을 이용할 때 반응성은 훨씬 개선 되었다.

인텔 모바일 플랫폼 그룹 마케팅을 담당하는 에릭 레이드(Erik Reid) 이사는 “넷북 영역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했다.”라며, “2008년 인텔 아톰 칩 넷북 용이 처음 출시된 이래 약 7천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 세계 넷북 시장이 크다는 사실을 말해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듀얼 코어 인텔 아톰 칩 기반의 새로운 넷북 제품들은 오늘부터 각 매장에서 판매되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가격대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www.intel.com/products/processor/atom/index.ht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은 컴퓨팅 기술혁신 부문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컴퓨팅 기기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기술들을 개발, 구축한다. 인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ww.intel.com/pressroom  혹은 www.blogs.inte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인텔 아톰, 인텔 코어, 인텔 제온과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