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IEM 결전을 향해 돌입

 

  • 3월 3일-5일 스타크래프트 및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월드챔피언 전 예정
  • 한국, 스타크래프트II 경기에서 5명의 선수가 월드챔피언을 향한 결전 예고

 

2017년 3월 3일 – 2006년 시작되어 프로게임 역사상 가장 유구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ntel® Extreme Masters, 이하 IEM) 시즌 11이 결승전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2월25일 -26일은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이, 3월 3일-5일에는 스타크래프트II와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가 개최된 본 경기는 6십5만달러(한화 7억 5천만원 상당)의 총상금이 걸려있으며 스타크래프트II와 카운터스트라이크에 각각 2십5만달러, 리그오브레전드에는 1십5만달러의 상금이 걸려있다.

 

Intel Extreme Masters World Championship 2017 opened for its first weekend Feb. 25-26, 2017, at the Spodek Arena in Katowice, Poland. The longest-running eSports tournament, Intel Extreme Masters is hosting two weekends of pro gaming produced by ESL and powered by Intel-based technologies. Eight “League of Legends” teams competed at Intel Extreme Masters Katowice culminating in the best-of-five grand finals. (Credit: ESL | Helena Kristiansson)

결전을 향해 달려가는 IEM 폴란드 카토비체

 

2월25-26일 토너먼트 경기로 개최되었던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의 경우 총 8개 팀이 참가하여 토너먼트 전을 벌렸으며 타이완 팀인 플래쉬 울브즈가 G2 Esport를 2:0으로 꺾고 최종우승을 차지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의 경우 3월1일부터 총 12개팀이 참가하여 토너먼트 전을 벌리고 있으며 스타크래프트의 경우 총 64명선수가 4개조로 나뉘어 총 4회 경기를 펼쳐 3월 4일 세미 파이널을 앞두고 있다. 한국의 경우 스타크래프트 경기에 구미호, 짝지,Stats, 페이션트, 령이 참가하여 기량을 뽐내고 있다.

 

Flash Wolves celebrate their victory at the Intel Extreme Masters World Championship competition on Sunday, Feb. 26, 2017, in Katowice, Poland. Eight “League of Legends” teams competed at Intel Extreme Masters Katowice culminating in the best-of-five grand finals. Flash Wolves came out ahead over G2 Esports to become the 2017 “League of Legends” Intel Extreme Masters World Champions during the finals of the 11th season. (Credit: ESL | Helena Kristiansson)

플래쉬 울브즈 팀 리그오브레전드 우승

 

이번 IEM에서는 실버TV(Silver.tv) 앱을 통해 VR방송을 제공함으로써 시청자들이 생생하게 게임경기 및 경기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IEM 시즌 11 관련 정보는 트위터페이스북 또는 공식 웹사이트인 intelextrememast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에 대하여 – IEM은 최장기간 동안 열리고 있는 글로벌 프로 게이밍 투어 행사이다. ESL 주관으로 2006년 처음 개최된 이래 스타크래프트 II 및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토너먼트로 구성되어 유럽, 아시아, 북미 및 남미 등의 지역에서 진행되어 왔다. IEM을 위한 ESL의 온라인 방송은 매 시즌마다 트위치(twitch) 상에서 2,000만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www.intelextrememasters.com)

 

ESL에 대하여 – 국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그룹 MTG의 일원인 ESL은 세계 최대 e스포츠 회사로서 최고 인기 게임들을 위한 수많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경연 대회를 주관해왔다. 브랜드 스폰서십을 체결한 국제 및 국내 리그 토너먼트와 인텔 ® 익스트림 마스터스, ESL One, ESL 내셔널 챔피언십 등과 같이 대형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이벤트는 물론 아마추어 컵, 리그 및 매치 메이킹 시스템 등도 운영하고 있다. ESL은 게임 기술, 이벤트 관리, 광고 및 TV 제작 등 광범위한 서비스 분야를 다루면서, e스포츠 생태계의 요구 사항에 부응하고 있다. 북미, 독일, 러시아, 프랑스, 폴란드, 스페인, 중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기타 국가의 파트너사들과도 협력하여 진정한 글로벌 영향력을 확보하고 있다. (www.eslgaming.com).

 

인텔에 대하여

인텔(NASDAQ: INTC)은 가장 놀라운 경험들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의 한계를 넓혀나가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kr 혹은 inte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