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창조하는 새로운 컴퓨팅 경험 전달 4세대 인텔 코어 기반 다양한 디바이스들의 다양한 컴퓨팅 경험 및 마술사 이은결과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소개

2013년 6월 25일, 서울 – 인텔코리아(http://www.intel.com, 사장 이희성)는 25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JW 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이를 탑재한 각 PC 제조사의 울트라북 2-in1과 노트북, 올인원 PC, 데스크톱 PC 등 다양한 제품이 전하는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발표했다.

초기 단계부터 울트라북을 위해 디자인된 첫 번째 칩인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인텔 역사 상 가장 획기적으로 향상된 배터리 수명과 이전 세대 대비 2배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발표를 통해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PC의 성능과 태블릿의 이동성을 결합한 울트라북 2-in-1 디바이스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탄생시키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인텔코리아는 비주얼 경험, 지각 컴퓨팅(Perceptual Computing), 2-in-1 경험, 인텔 WiDi 및 게이밍 성능 체험을 위한 데모존을 구성하고, 삼성, 소니, HP, 에이서, 에이수스, 레노버, MSi 총 7개 제조사의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11대의 울트라북 및 노트북, 올인원 PC, 데스크톱 PC를 전시 및 시연했다. 비주얼 경험 존에서는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프로세서 그래픽만으로 LG 84인치 UHD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4K 초고해상도 영상을 시연했으며, 상위급 인텔® 아이리스™ 그래픽으로 고사양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를 원활히 구동하는 모습 역시 공개됐다. 울트라북 2-in-1 및 지각 컴퓨팅(Perceptual Computing) 경험 존에서는 다양한 울트라북 제품들을 통해 최근 대두되고 있는 동작 인식, 음성 인식 등을 체험할 수 있게 구현했다. 특히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해 TV로 화면을 송출하는 인텔 WiDi 기술이 삼성TV와 울트라북으로 구현되어 눈길을 끌었다. 게이밍 경험 존에서는 최고의 컴퓨팅 사양으로 3D 아케이드 게임을 실행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해 흥미를 더했다. 또한 기타 PC 체험존에서는 올인원 PC등이 전시됐다.

한편,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정상급 마술사 이은결이 참여해 오프닝 마술 공연을 펼치고, 인텔코리아와 진행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울트라북™ 마술이 되다’의 결과물인 ‘트랜스폼 일루션(Transform Illusion)’을 공개했다.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이 프로젝트는 IT와 마술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울트라북 2-in-1의 탄생을 마술로 표현해 큰 화제가 됐다.

인텔코리아 지용호 상무는 기자간담회에서 2011년부터 매년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 2NE1과 함께 진행한 인텔코리아의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과 의의를 소개하며, 올해는 마술과도 같은 울트라북 2-in-1을 표현하기 위해 마술사 이은결과 협력했다고 밝혔다. 또한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를 기념해 하이마트, 지마켓 등의 파트너사와 함께 진행하는 PC 기부 프로그램인 ‘블루박스와 함께 하는 굿바이’ 캠페인을 소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했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놀라운 배터리 라이프와 향상된 그래픽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우면서도 최고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울트라북 2-in-1은 진정한 의미의 모바일 컴퓨팅을 실현하는 디바이스이며, 2013년이야 말로 오래된 PC를 새로운 2-in-1 디바이스로 바꿀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말했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은 컴퓨팅 기술혁신 부문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컴퓨팅 기기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기술들을 개발, 구축한다. 인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ww.intel.com/pressroom 혹은blogs.inte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인텔 제온과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