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앞서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평창’ 대회 개최

2017 11 6 – 인텔은 내년 2월, 동계올림픽이 열리기에 앞서 될 평창에 놀라운 게이밍 경험을 가져올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인텔은 국제 올림픽 조직위원회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IOC) 의 지원과 월드와이드 TOP 파트너십의 연장선에서 두 가지의 특별한 게이밍 경험을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둔 한국에 선사할 계획이다. 이 게이밍 경험에는 역대 가장 유명한 e스포츠 타이틀 중 하나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타크래프트® II” 와 함께 하는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평창 e스포츠 토너먼트 대회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유비소프트 (Ubisoft) 의 액션 스포츠 게임인 “스티프™ 로드 투 더 올림픽” 의 별도 전시 이벤트가 포함된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평창 대회는 인텔과 ESL의 합작인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의 연장이며, 대회 출전을 원하는 선수들은 누구라도 11월에 열리는 글로벌 온라인 예선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12월 베이징에서는 중국 예선 상위 2명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본선 진출자 결정을 위한 현장 이벤트 경기가 개최될 예정이며, 이 경기의 승자는 이후 평창으로 향하게 되어 다른 진출자들과 2018 동계 올림픽이 열리는 시점까지 본선 무대에서 다시 경쟁하게 된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대회에서의 활약을 토대로, 인텔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라이선스 게임인 “스티프™ 로드 투 더 올림픽”의 게임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올림픽 선수촌의 모든 방문자들과 선수들에게 인터랙티브한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올림픽 및 게이밍 팬들은 “스티프 로드 투 더 올림픽” 전시 이벤트 현장에서 열리는 대회에 참가하여 누가 최고의 플레이어인지 서로 겨루어 볼 수도 있다. 해당 게임 대회에 대한 정보와 및 대회 출전 요건에 대한 세부 사항은 11월내에 발표된다.

 

인텔 수석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총괄 그레고리 브라이언트는 “인텔은 10여년 이상 e스포츠의 경계를 확장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인텔의 목표는 e스포츠를 모든 글로벌 스포츠 무대에 올리는 것이다.” 라며 “ 예선전에서부터 획기적인 평창에서의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본선 대회까지의 모든 순간들이 전세계에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e스포츠의 전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 고 말했다.

 

IOC 텔레비전 및 마케팅 서비스의 토니 루메 이사는 “우리는 월드와이드 TOP 파트너인 인텔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이러한 대회를 개최한다는 사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지난 주에 열린 올림픽 정상 회의를 시작으로, IOC는 이제부터 e스포츠와 올림픽 정신(Olympic Movement)의 관계에 대해 더욱 깊이 생각해 볼 예정이다“ 면서, ”이는 흥분되는 미래의 시작이며 우리는 이번 경험이 어떻게 펼쳐질지  흥미롭게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유비소프트 수석 부사장 겸 마케팅 담당인 제프로이 사딘은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개최되는 e스포츠 전시의 일원이 된 것에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팬들은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츠에 빠져들 수 있게 될 것이다.”며 “우리는 IOC와 ‘스티프 로드 투 더 올림픽’의 개발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왔으며 이제 그 대회를 기다리고 있다. 팬들이 ‘스티프 로드 투 더 올림픽’의 새로운 확장판을 플레이하고 경쟁하는 모습을 빨리 보고 싶다”고 말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마이크 모하임은 “스타크래프트 시리즈는 e스포츠의 토대를 구축한 게임으로, 스타크래프트 II가 이번에 평창에서 e스포츠를 앞장서서 지원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며 “이번 대회는 e스포츠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경기 무대와 함께 할 수 있는 굉장한 기회이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스타크래프트 II 선수들이 앞장서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ESL의 CEO 랄프 레이철트는 “e스포츠 산업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 우리는 이번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평창 대회를 주관함으로써 e스포츠의 성장에 기여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면서 “e스포츠는 이미 많은 글로벌 팬을 확보하고 있으며 평창에서의 경기 역시 자연스럽게 전 세계의 팬들과 함께 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텔과 ESL 은 e스포츠의 세계적인 성장을 이끌어 가는 두 리더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펼쳐질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평창의 온라인 예선전, 베이징에서의 현장 예선, 그리고 최종 토너먼트를 모두를 협력하여 진행한다. ESL은 세계에서 가장 큰 e스포츠 회사로 1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인텔과 협력하여 현재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프로 게임 시즌 대회인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를 비롯한 세계적이고 권위있는 e스포츠 대회들을 주관하여 운영하고 있다. 인텔은 게이밍 기술의 선도 업체로서 대회 중계 방송을 위한 PC, 완벽한 백엔드 클라우드 인프라는 물론 인텔® 코어™ i7 게이밍 프로세서 와 함께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평창 대회 현장 전체를 채울 예정이다.

 

팬들은 올림픽 채널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서, 그리고 가까운 시일 내에 발표될 추가적인 방송 및 디지털 파트너들을 통해서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대회를 시청할 수 있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NASDAQ: INTC)은 가장 놀라운 경험들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의 한계를 넓혀나가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혹은 inte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About Intel
Intel (NASDAQ: INTC) expands the boundaries of technology to make the most amazing experiences possible. Information about Intel can be found at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Intel and the Intel logo are trademarks of Intel Corporation in the United States and other countries.

*Other names and brands may be claimed as the property of oth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