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청화 텔레콤 및 산젯과 협력 통해 커넥티드 교통 플랫폼 솔루션 개발

업계 최초 새로운 사용 기반 자동차 보험 시스템 선보일 예정

2016년 6월 2일, 대만 타이페이 — 인텔은 금일 청화 텔레콤(Chunghwa Telecom) 및 산젯 테크놀로지 (SanJet Technology Corporation)와의 협력을 통해 사용자 기반 보험 또는 인터랙티브 차량 관리(fleet management) 기능 등과 같은 새로운 텔레매틱스(telematics) 서비스를 차량에 지원하는 커넥티드 교통(transportation) 플랫폼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업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될 프로그램은 운전 습관과 차량 이용 방식을 토대로 운전자에게 맞춤형 보험을 제공하는 사용 기반의 자동차 보험 서비스 시스템이다.

사용 기반 자동차 보험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

인텔의 아톰 x3(Atom™ x3)을 기반으로 한 본 솔루션을 위해 산젯은 텔레매틱스 동글(dongle)을, 청화 텔레콤은 클라우드 및 빅데이터 서비스를 공급한다. 애플리케이션 기반 온보드 진단-II(On-Board Diagnostics-II, OBD-II) 동글은 자동차 센서 어레이(array)로부터 데이터 스트림을 수집하여 안전하게 통합, 필터링 및 분석을 수행한 후 운전자, 차량 관리자, 보험 회사는 물론 자동차 소유주에게 신속하게 데이터 트렌드와 경보를 전송하도록 설계되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청화 텔레콤의 클라우드 시설에서 관리되며,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통해 업계의 다양한 니즈를 위한 레퍼런스 모델을 생성하는데 활용된다.

사용 기반 자동차 보험 시스템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Driving Insight)이나 3G OBD-II 동글을 통해 주행 상태 데이터 수집을 가능하게 한다. 청화 텔레콤은 3G OBD-II 동글로 수집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데이터를 토대로 정확한 사용 기반 보험료를 책정할 수 있도록 각 운전자의 위험도를 평가한다.

IoT 업계를 위한 인텔 아톰 프로세서

본 솔루션은 기존 인프라에 기반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견고한 엔드투엔드(end-to-end) 교통 플랫폼 구축에 대한 인텔의 지속적인 투자를 반영한다. 인텔의 텔레매틱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Telematics Software Development Kit, SDK) 역시 솔루션의 일부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 키트는 기업과 개발자들이 미들웨어를 개발하거나 맞춤형 프레임워크를 설계하지 않고도 클라우드 및 보안 엣지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솔루션에 사용되는 인텔 아톰 x3 프로세서는 인텔이 특수 설계한 칩으로, 교통뿐 아니라 소매, 제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업계의 IoT 솔루션에 적합한 에너지 효율적인 초소형 패키지에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인텔은 자사의 강건한 에코시스템과 힘을 합쳐, POS 시스템, 헬스케어 태블릿, 산업용 기기 등 인텔 아톰 x3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새로운 IoT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매진하고 있다.

본 솔루션은 대만의 한 선두 보험사를 통해 곧 선보일 예정이다. 이 파일럿 프로젝트는 6개월에 걸쳐 3백만 km의 주행 거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기반한 시범 프리미엄 프로그램에 등록한 자동차 보험 가입자들에게 먼저 제공된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NASDAQ: INTC)은 가장 놀라운 경험들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의 한계를 넓혀나가고 있다. 인텔 및 100,000명 이상의 인텔 직원들의 업무 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kr 혹은 blogs.inte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