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인텔 인사이드® 태블릿 국내 선보여

  • 선도적인 22nm 트라이게이트 기술과 새로운 실버몬트 마이크로아키텍처 기반 인텔 저전력 멀티코어 SoC, 코드명 베이트레일(Bay Trail)로 알려진 인텔® 아톰™ 프로세서 Z3000 시리즈 발표
  • 멀티코어 인텔 아톰 프로세서 Z3000 시리즈, 인텔의 가장 뛰어난 태블릿용 SoC로써 안드로이드나 윈도우8 OS를 사용하는 소비자 및 기업들에게 뛰어난 성능과 배터리 라이프, 그래픽 성능으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선사

2013년 12월 17일, 서울 – 인텔코리아(http://www.intel.com, 사장 이희성)는 17일 양재동 엘타워 메리골드홀에서 인텔 인사이드® 태블릿 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코드명 ‘베이트레일’로 알려진 인텔® 아톰™ 프로세서 Z3000 시리즈를 탑재한 Asus*, Acer*, HP* , Lenovo* 등 다양한 제조사들의 태블릿을 공개했다.

인텔의 저전력 SoC인 인텔® 아톰™ 프로세서 Z3000 시리즈(베이트레일-T)는 인텔의 첫 모바일 멀티코어 SoC로 태블릿과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강력한 성능과 배터리 라이프를 제공한다. 베이트레일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의 컴퓨터 성능, 최대 3배의 그래픽 성능 진화를 이루었으며 궁극적인 이동성을 위한 태블릿, 터치 기능을 가진 엔트리 노트북, 얇고 멋진 올인원 등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가격대와 사용 목적에 맞는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인텔 아톰 프로세서 Z3000 시리즈는 쿼드코어 인텔 버스트 기술 2.0과 4 쓰레드, 2MB L2 캐시로, 멀티태스킹과 콘텐츠 감상 및 제작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와 윈도우8 기반의 디바이스에서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얇고 가벼운 디바이스 제작을 가능케 해, 소비자들은 8mm의 두께에서 1파운드(약 0.45kg)의 무게 및 7~11.6인치 크기 등의 다양한 태블릿과 2in1 디바이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인텔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인텔의 모바일 컴퓨팅 전략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스펙트럼에 걸쳐 태블릿, 2in1, 올인원 등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인텔은 이러한 다양성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베이트레일 제품을 제공하고 제조사와 협력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도 다양한 태블릿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텔의 모바일 전략

인텔은 SoC를 넘어 통신,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완벽한 플랫폼 솔루션을 구축하여 모든 시장에 적합한 모바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생태계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스마트 교육 분야 협력 사례 발표

이번 기자간담회에서 사단법인 21세기 역량강화 파트너쉽(G.E.T. 21) 김용신 대표는 인텔의 에듀케이션 솔루션 및 인텔 기반 태블릿을 바탕으로 일대일 모바일 학습 환경을 구축한 서울 원신초등학교 사례를 소개했다. 원신초등학교는 2in1 기능의 인텔 기반 태블릿을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보급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업 참여도를 극대화했다. 학생들은 교실 밖에서는 자유롭게 인터넷 탐색 및 사진, 비디오 촬영 등을 통해 수업을 위한 발표자료를 준비하며, 비쥬얼랭킹∙추론하기∙근거제시 등의 사고력 툴을 활용하여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토론, 퀴즈 등 다양한 성취도 평가학습에 참여함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 및 창의력, 사고력, 표현력의 향상을 가져왔다. 김용신 대표는 원신초등학교의 사례가 개별화 교육은 물론 모바일 디바이스를 교육 목적에 맞도록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학생들의 의사 소통 능력, 협동력, 사고력, 창의력 등 21세기 핵심 역량을 강화한 교육 사례라고 발표했다.

또한 인텔은 태블릿의 기능을 소개하는 데모 영상을 통해 오피스 프로그램 사용 편리성과, 미디어 촬영과 편집까지 가능한 성능, 선 없이 대형 화면으로 공유할 수 있는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 2in1 활용 등 인텔 인사이드 태블릿의 실제 활용 사례를 공개했다.

인텔은 또한 64비트(bit)를 지원할 수 있는 베이트레일의 성능에 대해 소개했다. 64비트 베이트레일은 4GB 메모리를 지원하여 성능을 높이고 유연한 멀티 태스킹을 가능하게 하며, 윈도우뿐 아니라 안드로이드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최고 40% 이상 추가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64비트 베이트레일 태블릿은 소비자와 IT 관리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을 제공하고, PKI를 활용한 인텔® IPT(Identity Protection Technology를 탑재해 보안을 강화했다. 64비트 지원 베이트레일은 내년 1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은 컴퓨팅 기술혁신 부문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컴퓨팅 기기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기술들을 개발, 구축한다. 인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http://www.intel.com/cd/corporate/pressroom/apac/kor/index.htm,  혹은blogs.inte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인텔 제온과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