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대형 경기장 규모의 오버워치 게임 대회 진행

  • 전세계 순회 국제 e스포츠 대회인 IEM, 시즌11 3번째 대회를 경기도에서 개최
  • ‘IEM 경기대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오브레전드와 함께 오버워치 토너먼트도 진행

2016 12 7 – ESL주관, 인텔 후원의 국제 e스포츠 대회인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ntel® Extreme Masters, 이하 IEM)가 시즌 3 이후 8년 만에 다시 e스포츠의 본고장인 한국에서 열린다.

전세계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되는 IEM은 7월 중국 상해, 11월 미 캘리포니아 오클랜드를 거쳐 시즌11의 세 번째 대회를 경기도에서 개최하게 됐다. ‘IEM 경기(Gyeonggi)’ 타이틀로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고양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16명의 스타크래프트®(StarCraft®) II 선수 및 8개 리그오브레전드® (League of Legends®) 팀이 참가한다. 뿐만 아니라, 팀 기반 슈팅 게임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Overwatch)를 위한 토너먼트가 신설, 총 상금 10만 달러를 놓고 유럽 및 아시아 출신 6개 팀이 경쟁할 예정이다.

 

iem_%eb%a1%9c%ea%b3%a0

ESL 프로게이밍 부문 부사장인 미하엘 블리카즈(Michal Blicharz)는 “ESL은 여러 측면에서 e스포츠 종주국으로 여겨지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지난 시즌3 행사 이래 다시 IEM 행사를 개최하는 사실에 매우 고무되어 있다” 라며, “특히 오버워치를 ‘IEM 경기’ 대회에 추가함으로써, 최근 한국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타이틀로 올해의 마지막 IEM 행사를 장식할 수 있게 됐다.” 라고 말했다.

 

인텔의 e스포츠 마케팅 매니저인 조지 우(George Woo)는 “오버워치는 e스포츠 대회에 어울리는 최상의 게임 중 하나로, 인기도 폭발적인 상황이다. 따라서 본 게임을 ‘IEM 경기’ 대회에 포함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라며, “인텔은 행사 기간 동안 인텔의 기술과 혁신적인 게이밍 제품들을 함께 소개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팬들을 위해 인터랙티브(interactive)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한계를 넓혀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의 오버워치 게임 토너먼트는 세계 최초로 대형 경기장 규모로 열리게 되는 것으로, 본 게임의 전세계적인 인기를 국내 게임 리그로도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함께 진행될 스타크라프트 II 토너먼트 역시 월드챔피언십 시리즈(WCS)의 새로운 시즌을 위한 첫 번째 공식 대회로 진행되며, 11월 열렸던 블리즈컨(BlizzCon) 행사의 우승자도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 기간 중에는 수 천명의 e스포츠 팬들이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iem_%ec%8b%9c%ec%a6%8c-10-%ec%9b%94%eb%93%9c-%ec%b1%94%ed%94%bc%ec%96%b8%ec%8b%ad-%ed%8c%8c%ec%9d%b4%eb%84%90-%eb%8c%80%ed%9a%8c_%ec%b9%b4%ed%86%a0%eb%b9%84%ec%b2%b4

한편, 이번 ‘IEM 경기’ 대회 티켓은 옥션이 게임 전문관 ‘A.GAME’ 코너를 통해 단독으로 판매(http://ticket1.auction.co.kr/vip/item?Idperf=31534)를 진행하며, IEM 경기 대회 참관을 위한 매체 등록은 이곳에서 가능하다. 또한 IEM 시즌 11 관련 정보는 트위터페이스북 또는 공식 웹사이트인 intelextrememast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에 대하여IEM은 최장기간 동안 열리고 있는 글로벌 프로 게이밍 투어 행사이다. ESL 주관으로 2006년 처음 개최된 이래 스타크래프트 II 및 리그오브레전드 게임 토너먼트로 구성되어 유럽, 아시아, 북미 및 남미 등의 지역에서 진행되어 왔다. IEM을 위한 ESL의 온라인 방송은 매 시즌마다 트위치(twitch) 상에서 2,000만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ESL 대하여 – 국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그룹 MTG의 일원인 ESL은 세계 최대 e스포츠 회사로서 최고 인기 게임들을 위한 수많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경연 대회를 주관해왔다. 브랜드 스폰서십을 체결한 국제 및 국내 리그 토너먼트와 인텔 ® 익스트림 마스터스, ESL One, ESL 내셔널 챔피언십 등과 같이 대형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이벤트는 물론 아마추어 컵, 리그 및 매치 메이킹 시스템 등도 운영하고 있다. ESL은 게임 기술, 이벤트 관리, 광고 및 TV 제작 등 광범위한 서비스 분야를 다루면서, e스포츠 생태계의 요구 사항에 부응하고 있다. 북미, 독일, 러시아, 프랑스, 폴란드, 스페인, 중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기타 국가의 파트너사들과도 협력하여 진정한 글로벌 영향력을 확보하고 있다. (www.eslgaming.com).

 

인텔에 대하여

인텔(NASDAQ: INTC)은 가장 놀라운 경험들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의 한계를 넓혀나가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혹은 inte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