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s news source for media, analysts and everyone curious about the company.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 ‘베스트 오브 VM월드 2020 어워드’ 수상

 

2020 10 7, 서울 – 인텔은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가 테크타깃(TechTarget)의 ‘SearchServerVirtualization.com’ ‘베스트 오브 VM월드 2020 어워드(Best of VMworld 2020 Award)’ 파괴적 기술 부문에서 공동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리 캐스웰(Lee Caswell), VM웨어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부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인프라 성능이 한계를 초월하는 상황에서 인텔이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로 ‘베스트 오브 VM월드 2020 어워드’ 파괴적 기술 부문에서 수상한 것은 당연한 결과다”라며, “인텔은 VM웨어와 인텔의 고객이 더 크고 복잡한 분석 워크로드로부터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스토리지와 메모리 기술의 관계를 효과적으로 재정의해왔다. 인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VM웨어 v스피어(VMware vSphere), VM웨어 vSAN,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Mware Cloud Foundation)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 기술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심사위원들은 파괴적 기술 부문 후보를 별도로 제출 받지 않고, 타 부문 후보군에서 새로운 시장 창출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거나 새로운 기술을 통해 기존 시장을 뒤흔들 잠재력을 가진 두개의 혁신 제품을 선정했다. SearchServerVirtualization.com에 따르면, 심사위원들은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가 “높은 기대에 부응한다”고 평가하며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도 거뜬히 처리한다.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으나 매우 흥미로운 기술”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티 만(Kristie Mann)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 제품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인텔은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가 시장을 파괴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믿고 있으며 ‘베스트 오브 VM월드 2020 어워드’ 파괴적 기술 부문에 선정되어 영광”이라며,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는 기업 혁신에 불을 지피고,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하고 의사 결정에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총소유 비용을 낮출 수 있다”고 전했다.

그 동안 메모리와 스토리지 제품은 밀도, 성능, 비용의 제한을 받았다. 하지만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는 이러한 부분을 보완한다.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는 퍼시스턴트 데이터에 대한 저지연 접속과 메모리 용량 확장을 통해 스토리지와 메모리의 각 장점을 통합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이번 ‘베스트 오브 VM월드 2020 어워드’ 파괴적 기술 부문 수상으로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는 기술이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입증받았다. 비록 신생 기술이지만 이 기술의 파괴적 혁신 가능성을 이미 확인한 것이다.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 DAOS 오픈소스 솔루션은 올해 초 세계 신기록을 달성하며 파일 시스템 성능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베스트 오브 VM월드 2020 어워드’는 서버 가상화, 클라우드 및 최종 사용자 컴퓨팅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정한다. 테크타겟(TechTarget)은 올해 심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전문가 및 SearchServerVirtualization.com 기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혁신, 가치, 성능, 신뢰성, 사용 편의성 등 다방면으로 후보 제품을 평가했다.

현재, 포춘이 선정한 500대 기업 중 200개 이상이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의 개념증명(POC) 및 설치 단계에 있으며, 전체 POC 사례의 85%가 판매로 이어졌다.

소프트뱅크(SoftBank), 피닉스NAP(PheonixNAP), 브콘탁테(VK), 텍사스 고성능컴퓨팅 센터(TACC),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이고(UCSD), 바르셀로나 슈퍼컴퓨팅 센터(BSC), 프리퍼드 네트웍스(Preferred Network), 바이두(Baidu), 더럼 대학교(Durham University), 콰이쇼우(Kuaishou) 등의 기업들이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를 활용하고 있다.

인텔은 VM월드 2020의 다이아몬드 스폰서이자 VM웨어와의 파트너십을 맺어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와 같은 인텔® 데이터-센트릭 기술(Intel® data-centric technologies)을 기반한 VM웨어 제품의 최적화를 지원한다. 또한 디지털 혁신을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 및 도구, 빌딩 블록(Building Block) 공동 엔지니어링을 위해 VM웨어와 협력하고 있다.

행사의 온디맨드 세션은 www.vmworl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VM월드 2020에서 선보인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 솔루션에 대한 정보는 무료 등록 후 다음 두 세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하고 전 세계의 발전을 가능케 할 세상을 바꾸는 기술들을 창조하고 있다. 무어의 법칙에 고무된 인텔은 고객의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반도체의 설계와 제조 과정을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텔은 클라우드, 네트워크, 엣지 그리고 모든 컴퓨팅 디바이스에 인텔리전스를 접목함으로써 데이터의 잠재력을 끌어내 기업의 비즈니스는 물론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인텔의 혁신적인 노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혹은 inte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인텔 및 인텔 로고는 인텔사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이다. 기타 명칭과 브랜드는 해당 소유업체의 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