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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 엠브리, 아카데미 과학 기술상 수상

  • “Trolls” (2016). Courtesy DreamWorks Animation, rendered wit
  • “The Grinch.” Courtesy of Illumination Studios optimized wit
  • “Spider-Man: Far From Home.” Courtesy Sony Pictures, Marvel
  • “Next Gen.” Courtesy Baozou in association with Tangent Stud
  • “Lego Batman.” Courtesy Animal Logic using Glimpse optimized
  • The Intel oneAPI Rendering Toolkit provides powerful libraries f
  • “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Property of Dr
  • Thanos from “Avengers Infinity Wars.” Courtesy Marvel Studio

2021 2 4 서울 – 인텔은 4일 인텔 원API 렌더링 툴킷의 한 부분인 인텔 엠브리(Intel® Embree) 레이트레이싱(ray-tracing) 라이브러리가 영화 예술 과학 아카데미에서 수여하는 아카데미 과학기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는 아카데미는 인텔 엠브리가 제공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하학적 레이트레이싱 렌더링 기술이 영화 제작 과정에 혁신적인 기여를 했다고 평가했다.

라자 코두리(Raja Koduri) 인텔 수석 부사장 겸 아키텍처, 그래픽 및 소프트웨어 부문 수석 아키텍트 및 총괄은 “인텔 엠브리 팀은 전세계 비주얼 스토리텔러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렌더링과 레이트레이싱의 한계를 지속적으로 돌파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엠브리 팀의 열정과 끈기가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인텔은 Xe 아키텍처를 적용한 XPU 플랫폼을 통해 보다 많은 비주얼 컴퓨팅의 혁신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이트레이싱 방식은 빛의 물리학과 3D 사물 및 그 표면 재질을 결합하여 수학적으로 정확한 반사, 굴절, 그림자 등을 포함한 실제와 같은 이미지를 생성한다. 렌더링 개발자와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및 콘텐츠 크리에이이터들은 인텔 엠브리를 사용해 고화질, 하이파이(Hi-Fi: High-Fidelity)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들은 인텔 엠브리를 활용해 머리, 털, 거울과 모든 물체의 반사 및 그림자와 같은 초현실적인 조명 효과를 통해 극사실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인텔 엠브리는 차량, 프로펠러, 조류와 같은 이동 물체에 대한 복잡한 모션블러도 지원하며, 광선 지향(ray-oriented) 원반, 구, 일반적인 원반과 같은 복잡한 기하학적 구조도 지원해 모래 및 거품과 같은 입자 효과를 렌더링할 수 있다.

인텔 엠브리는 개발자들이 인텔® 제온®과 코어™ 프로세서 상에서 인텔® SIMD 및 인텔® AVX-512와 인텔 Xe 아키텍처(GPU)와 같은 새로운 인텔 XPU 플랫폼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하드웨어에서 렌더링 애플리케이션 최적화를 지원한다. 고객은 실시간 성능, 빠른 렌더링 주기, 비용 효율성 및 메모리 절감을 통해 고품질 렌더링에 집중하고, 컴퓨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짐 제퍼스(Jim Jeffers) 인텔 수석 엔지니어 겸 어드밴스드 렌더링 및 비주얼 아키텍처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이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컴퓨팅 플랫폼을 현명하게 활용하고, 스토리텔링을 위해 동영상과 애니메이션을 사실적으로 묘사할 수 있도록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오픈 소프트웨어 기술을 제공하는 인텔의 노력을 인정 받은 것 같다”라며, “인텔 엠브리는 수년 간의 연구, 업계 협업, 소프트웨어 개발의 산물이며, 극사실주의적인 콘텐츠로 시각적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다”고 말했다.

인텔 엠브리는 영화 스튜디오의 렌더링 과정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레이트레이싱 기능에는 스튜디오의 극사실적인 시각 효과, 애니메이션, 과학적 시각화, 3D 제품과 건축 디자인, 지형 및 그림자와 같은 게임 비주얼이 포함된다. 아울러,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에는 블렌더(Blender), 카오스 그룹(Chaos Group)의 V-레이(V-Ray), 드림웍스 애니메이션(DreamWorks Animation)의 문레이(MoonRay), 키트웨어(Kitware)의 파라뷰(ParaView), 코로나 렌더(Corona Render), 맥손 시네마 4D(Maxon Cinema 4D), 시네벤치(Cinebench)와 같은인기 있는 렌더링 도구와도 통합돼 있다.

인텔 엠브리를 사용해 놀라운 시각 효과를 표현한 영화는 아래와 같다.

  • “범블비(Bumblebee)” – 올스파크 픽처스(Allspark Pictures), 디 보나벤츄라 픽처스(Di Bonaventura Pictures), 텐센트 픽처스 플래티넘 듄(Tencent Pictures Platinum Dunes), 파라마운트 픽처스(Paramount Pictures)가 카오스 그룹 V-레이를 활용했다.
  • “사이버펑크2077(Cyberpunk 2077) – 굿바이 캔자스 스튜디오(Goodbye Kansas Studios)가 카오스 그룹 V-레이를 활용했다.
  • “드래곤 길들이기: 히든 월드(How to Train Your Dragon: The Hidden World)” –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문레이를 활용했다.
  • “레고 배트맨(Lego Batman)” – 애니메이션 로직(Animation Logic)이 글림스(Glimpse)를 활용했다.
  • “프렌즈: 둥지탈출(Manou the Swift)” – 럭스 스튜디오(Luxx Studios)가 카오스 그룹 V-레이를 활용했다.
  • “넥스트 젠(Next Gen)” – 넷플릭스 제공 영화로 바오저우(Baozou)가 탄젠트 스튜디오(Tangent Studios)와 협력했으며, 블렌더를 활용했다.
  • “피터 래빗(Peter Rabbit)” 애니멀 로직이 글림스를 활용했다.
  • “마이펫의 이중생활 2(Secret Life of Pets 2)” –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Illumination Entertainment)가 일루미네이션 맥 거프(Illumination Mac Guff) 렌더러를 활용했다.
  •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Spider-Man, Far from Home)” – 소니 픽처스(Sony Pictures)가 프레임스토어 프릭(Framestore Freak)을 활용했다.
  • “스프링(Spring)” – 블렌더 애니메이션이 블렌더를 활용했다.
  •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Avengers: Infinity War)” 에서 타노스(Thanos) – 마블 스튜디오(Marvel Studios), 디지털 도메인(Digital Domain)이 카오스 그룹 V-레이를 활용했다.
  • “그린치(The Grinch)” –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가 일루미네이션 맥 거프 렌더러를 활용했다.
  • “트롤(Trolls)” –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이 문레이를 활용했다.

아카데미 과학기술상(Scientific and Technical Awards)은 영상 제작 향상에 큰 기여를 한 과학 및 기술 분야의 선구자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1931년부터 수여되었다. 아카데미(The Academy)는 2021년 2월 13일 토요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과학 및 기술 어워드 프레젠테이션에서 17개의 과학 및 기술 업적을 시상한다. 시상식은 오후 1시(태평양 표준시)에 오스카 웹사이트(Oscars® website)를 통해 제공된다.

오픈 소스 인텔 원API 렌더링 툴킷(Intel oneAPI Rendering Toolkit)은 하이파이의 시각적 표현을 가능하게 하며 전문 스튜디오에서 개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중소기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렌더링 툴킷(Rendering Toolkit)을 다운로드하거나 인텔 데브 클라우드(Intel® DevCloud) 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많은 정보: ‘남은 픽셀 없음’: 하이파이 그래픽 및 시각화의 새로운 시대(벤처비트(VentureBeat)) | 레이트레이싱: 하나의 사이즈로 모두를 맞출 수 없다 (EE Design) | 탄젠트 스튜디오(Tangent Studios), 인텔의 렌더링 가속화 지원 공개 (영상) | 인텔® 원API 렌더링 툴킷을 활용한 혁신 공개 (영상)

관련 행사: 블렌더(Blender)의 크리에이티브 이야기: 탄젠트 스튜디오(Tangent Studios)가 프로덕션 품질 렌더링을 만드는 방법 (3월 17일, 웨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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