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의 플랫폼 가정및 SOHO용 스토리지 장비로 확장 적용.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의 플랫폼 가정및 SOHO용 스토리지 장비로 확장 적용.

  • 가정 및 소호용 스토리지 시장을 타겟으로 최적화된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 플랫폼.
  • 성능 확장성 및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한 싱글 및 듀얼 코어 옵션 제공.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홈 서버및 리눅스 OS 지원.
  • 라씨에(LaCie)*, LG전자*, 큐냅(QNAP)*, 씨놀로지(Synology)*, 씨커스(Thecus)* 등 주요 스토리지 업체들이 새로운 인텔 아톰 프로세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품 생산 계획
  •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으로도 출시된 인텔 아톰 프로세서는 프린트 이미징, 디지털 보안 감시(DVR) 및 산업 등의 다양한 시장에 적용 가능

2010년 3월 5일, 서울 – 인텔은 가정 및 소호(SOHO: Small Office/Home Office)용 스토리지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최초의 인텔® 아톰 플랫폼을 발표했다.

에너지 효율이 좋은 이 플랫폼은 인텔® 아톰 프로세서 D410 싱글 코어나 D510 듀얼 코어, 인텔 82801IR 입/출력 컨트롤러로 구성되며, 라씨에(LaCie)*, LG전자*, 큐냅(QNAP)*, 씨놀로지(Synology)*, 씨커스(Thecus)* 등, 주요 스토리지 업체들의 방대한 작업처리량을 충족시키는데 필요한 강력한 프로세싱 성능과 입/출력 접속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인텔 아톰 프로세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가정 및 소호용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는 스토리지(NAS) 디바이스는 가정 및 소호 전반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서류, 사진, 영상 및 음악 자료들을 분류하는 것부터, 관리, 보호 및 공유에 이르기까지 중앙집중적 허브의 역할을 할 것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함과 동시에 언제, 어디서나 이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인텔 데이터센터 그룹, 스토리지 부문 총괄 매니저 세쓰 밥로프(Seth Bobroff) 는 “전통적으로 NAS 시스템은 데이터의 관리, 저장, 이용과 관련된 고도 업무에 주로 이용되어왔지만, 오늘날에는 일반 가정 및 소규모 사업장에서도 디지털 컨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컴퓨터와 노트북, 넷북, 핸드폰의 사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라며, “모빌리티 부문의 이러한 발전이 데이터 및 미디어의 폭발적인 증가와 결합되었고, 이에 힘입어 일반 가정 및 소호에서도 중앙집중화 되고 이용이 간편한 네트워크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텔의 이전 아톰 프로세서 세대와 비교할 때 최신 아톰 프로세서는 인텔 82801IR 입/출력 컨트롤러와 함께 사용되며, 전력 소모량은 최대 50% 절감, 성능은 최대 50% 향상되었다. 점점 커져가는 가정 및 소호 스토리지 시장의 수요에 맞게 확장성과 효율성, 풍부한 기능과 신뢰성을 갖춘 시스템 구축을 가능하게 해준다.

라씨에(LaCie)의 전문사업부를 총괄하는 어완 저라드(Erwan Girard)는 “인텔의 아톰 프로세서 출시는 라씨에가 타겟으로 할 시장의 스토리지 솔루션 규모에 현격한 변화를 가져올 중대한 발전이다.”라며, “인텔과의 공동작업을 통해 앞서가는 신기술을 도입함으로써 새롭고 강력한 기능들을 자사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언급했다.

인텔 아톰 프로세서 D510이 사용되는 LG전자의 N4B2 NAS 디바이스는 대용량 데이터 파일들의 “읽기” 및 “쓰기” 작업을 빠르게 수행하며, 최대 20명의 사용자들이 랜을 통해 고해상(30Mbps) 컨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해준다. LG전자 DS 사업부장 이동근 상무는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들이 커져감에 따라, 안전한 대용량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도 늘어간다.”라며,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는 스토리지(NAS)는 훌륭한 디스크 드라이브 이상의 존재가 되었다. 오랫동안 간직하고 싶은 소중한 사진과 노래, 서류들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예비 저장소 역할도 하고 있는 것이다. N4B2의 혁신적이고 빠른 데이터 처리 기능을 얻은 LG 전자는 이 분야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최신 플랫폼에는 PCI 익스프레스 레인 6개, USB 2.0 포트 12개, 포트 멀티플라이어 기능, NAS 제조업체들의 부품 추가 및 스토리지 용량 확장을 위한 eSATA 포트가 탑재된다. 또한, 간편한 용량 업그레이드를 위한 핫플러그(hot plug) 기능, 홈서버나 소호 NAS 디바이스와의 데이터 송수신 향상을 위한 통합 기가비트 이더넷 맥(MAC) 컨트롤러도 장착된다. 이 스토리지 플랫폼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홈서버와 오픈소스 리눅스 운영체제 모두를 지원하는 호환성도 가지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intel.com/go/storag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베디드용 아톰 프로세서

인텔은 스토리지 디바이스용 아톰 플랫폼 출시와 함께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위한 두 개의 싱글 코어 아톰 프로세서 N450과 D410, 최초의 듀얼 코어 아톰 프로세서 D510을 발표했다. 임베디드 디바이스들의 성능 당 와트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7년의 라이프사이클 지원이 제공되는 인텔 아톰 프로세서 임베디드 플랫폼은 프린트 이미징, 디지털 보안 감시, 산업용 시장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 효율적인 소형 디자인에 이상적이다.

이 세 가지 프로세서들은 임베디드 시장에 맞게 디자인된 입/출력 컨트롤러와 짝을 이룬다. 인텔® 82801HM 입/출력 컨트롤러는 풍부한 입/출력 성능을 제공하며 PCI 익스프레스, PCI, SATA, USB 2.0 접속 등 고대역폭 인터페이스를 통해 유연성이 강화된 2칩 솔루션용이다.

임베디드 디바이스용 인텔 아톰 프로세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ntel Embedded Press Ki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에 대하여

세계 최고의 반도체 혁신 기업인 인텔은 사람들의 업무와 삶의 방식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개발 및 선도하고 있다. 인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intel.com/pressroom  http://blogs.inte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¹ ICH9R 기반 플랫폼 기반의 인텔® 아톰 프로세서 D410/D510과 인텔® 945GC 메모리 컨트롤러 및 ICH7 입/출력 컨트롤러 기반의 이전 세대 인텔® 아톰 프로세서 230/330 플랫폼을 비교한 인텔 내부 측정 자료.

인텔, 인텔 코어, 센트리노, 인텔 폐개와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성능 테스트 및 등급은 특정 컴퓨터 시스템이나 부품을 사용하여 측정되며, 이러한 테스트로 측정된 인텔 제품들의 대략적인 성능을 나타낸다. 시스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의 디자인 혹은 구성에 있어 어떠한 변화라도 실제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구매자들은 구입을 고려 중인 시스템이나 부품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다른 정보 출처를 참고해야 한다. 성능 테스트 및 인텔 제품의 성능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텔 성능 벤치마크 사이트http://www.intel.com/performance/resources/benchmark_limitations.htm  를 참고한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