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시큐리티,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5와 S6 엣지 플러스에 보안 기술 탑재한다

  • 성전자 갤럭시 노트5S6 엣지 플러스, 인텔 시큐리티의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모바일 안티-멀웨어(VirusScan Mobile™ anti-malware) 기술 탑재

2015년 8월 31일, 서울 – 인텔 시큐리티(www.intelsecurity.com)의 보안 솔루션이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6와 S6 엣지에 이어 새롭게 출시되는 삼성전자 대화면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5와 S6 엣지 플러스에도 탑재된다.

인텔 시큐리티는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위협으로부터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자사의 모바일용 보안 솔루션인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모바일(VirusScan Mobile) 기술을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5와 S6 엣지 플러스 스마트폰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모바일은 안티-멀웨어(anti-malware)시스템으로, 디바이스와 SD카드 내 앱과 파일을 스캔하여 바이러스 및 기타 악성 코드로부터의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5와 S6 엣지 플러스 스마트폰의 사용자들은 사전 설치된 전용 보안 앱인 ‘스마트 매니저’를 통해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모바일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본 앱을 통해 배터리, 저장공간, RAM 및 디바이스 보호를 한 번에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모바일 기술을 통해 안티-멀웨어 스캐닝을 수시로 실시함으로써, 스마트폰 보안을 최상의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다. 

인텔 시큐리티 맥아피 연구소의 2015년 1분기 위협 보고서 따르면, 새로운 모바일 악성코드 샘플 수는 2014년 4분기부터 2015년 1분기까지 무려 4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사용자 및 모바일을 통한 결제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공격자들이 모바일 스파이웨어(spyware) 등 모바일 기기의 보안 취약성을 노린 사이버 공격에 집중하고 있으며, IoT로 인해 전세계가 연결되면서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자들은 복잡하고 잠재적인 해킹의 위협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 갤럭시노트5와 S6 엣지 플러스 사용자들은 인텔 시큐리티의 향상된 보안 기술에 힘입어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의 위협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온라인 모바일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또한 인텔 시큐리티는 지난 4월 출시된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6와 S6 엣지에 이어 다시 한번 최신 스마트폰에 자사의 보안 솔루션을 탑재하게 됨으로써, 모바일 보안 솔루션 분야 강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

인텔 시큐리티 송한진 이사는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모바일 기술은 최신의 안티-멀웨어 기술로서 최신 스마트폰에 연이어 채택될 만큼 고객사로부터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인텔 시큐리티는 강력한 보안 기술을 기반으로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자들이 중요한 데이터와 프라이버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완벽한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출시

맥아피 바이러스스캔 모바일은 삼성 갤럭시 노트5와 S6 엣지 플러스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되어 제공되므로, 별도의 구매 없이 디바이스 상에서 사용 가능하다.

20150902001.jpg20150902002.jpg

인텔 시큐리티에 대하여

맥아피는 인텔 시큐리티 부문에 속한다. 인텔 시큐리티는 하드웨어 강화 보안에 관한 혁신적인 접근이자 고유한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Global Threat Intelligence) 네트워크인 보안 연결(Security Connected) 전략을 통해, 전세계 개인 및 비즈니스 사용자들의 시스템과 네트워크, 모바일 디바이스를 보호하는 주도적이며 입증된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인텔 시큐리티는 맥아피의 오랜 경험과 전문가들과 인텔의 혁신성과 입증된 성능을 결합해 모든 아키텍처와 모든 컴퓨팅 플랫폼에서 보안을 필수 요소로 만들고자 한다. 인텔 시큐리티의 미션은 디지털 세계에서 모두가 안전하고 보안이 완벽한 삶과 업무를 영위하고 있다는 자신감을 전달하는 것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intelsecurity.com 을 참고한다.

맥아피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서의 맥아피 등록 상표이다. 인텔 시큐리티, 인텔 로고, 인텔 시큐리티의 로고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서의 인텔 등록상표이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