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범용 컴퓨팅 시대를 열다

인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범용 컴퓨팅 시대를 열다

  • 인텔® 아키텍처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는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환경 제공으로 HTML5 도입 가속화 및 개방형 표준 준수 강화
  • 울트라북에 고객들의 재산과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새로운 맥아피 AT(Anti-Theft) 기술 탑재
  •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툴과 커뮤니티, 리소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인텔® 디벨로퍼 존(Intel® Developer Zone) 프로그램 발표

2012년 9월 12일, 샌프란시스코, 인텔개발자회의(IDF) – 인텔은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인텔개발자회의 (Intel Developer Forum; 이하 IDF)에서 범용 컴퓨팅(transparent computing)에 대한 비전을 발표했다. 이 컨셉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한번 개발한 코드를 다양한 환경과 디바이스에서도 구동시킬 수 있는 ‘개방된’ 개발 생태계를 통하여 구현 가능하다. 이러한 접근법은 오늘날 개발자들이 겪고 있는 재정적이고 기술적인 비용을 줄여준다.르네 제임스(Renée James) 인텔 수석 부사장 겸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그룹 총괄 매니저는 “범용 컴퓨팅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더 이상 수익적인 이유로 다수의 환경 중 하나만을 선택할 필요가 없으며 혁신을 지속할 수 있게 되었다”며 “소비자와 기업들은 뛰어나지만 양립할 수 없는 여러 가지 디바이스와 환경에 의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것은 단순히 모바일 기기만의 문제가 아니라 클라우드, 혹은 PC에서도 같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 보다 중요한 것은 경쟁력 있고 범용 크로스 플랫폼 사용자 환경으로 통합이 된다면 환경과 하드웨어 아키텍처의 범위를 넓힌다는 것이다. 개발자들은 이러한 현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혁신 추구와 수익성 사이에서 선택을 강요 받고 있다. 인텔의 크로스 플랫폼 툴과 보안 솔루션으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인텔은 오픈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이끄는 리더십을 지속하게 되었다.

다양한 환경에서 운용 가능하도록 개발

많은 개발자들은 코드를 작성한 후 이를 다수의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기를 열망해왔지만 지금까지 크로스 플랫폼 지원 제공을 위한 큐레이터 장려책은 거의 없었다. 인텔 운영체제의 핵심은 크로스 플랫폼에 대한 해결책이 HTML5라고 믿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수익성과 시장 참여, 혹은 제품의 혁신 사이에서 고민할 필요가 없다. 소비자들은 하나의 운영체제 혹은 디바이스 환경에서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정보 등을 다른 곳으로 쉽게 옮길 수 있다.키노트에서 제임스는 HTML5와 관련된 기준을 강조하면서 이러한 기술의 구현은 개방되어야 하고,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을 계속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제임스는 모질라(Mozilla)가 인텔과 협력하여 리버 트레일 테크놀로지  의 탑재를 위해 힘쓰고 있다는 내용을 발표하며 HTML5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에 대한 인텔의 노력을 강조했다. 이 기술은 현재 플러그-인의 형태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2013년에는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안에 탑재되어 병렬 컴퓨팅을 강화할 것이다.

핵심적인 장점을 제공하는 인텔의 보안

인텔의 보안은 그 접근방식에 있어서 고유의 장점을 제공한다. 인텔은 십 년 이상, 디바이스에서 네트워크, 데이터센터에 걸친 컴퓨팅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인텔의 기술 리더십을 보안 플랫폼 기능에 적용해 왔다. 최근 인텔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보안 솔루션의 결합, 맥아피와 공동 제품 개발 등을 통해 보안의 효능을 확장하고 있다. 제임스는 맥아피의 공동대표인 마이클 데세자르 (Michael DeCesare)를 무대로 초청해, 더욱 복잡해지는 위협 환경에서 보안이 갖는 중요한 역할에 대해 강조했다. 데세자르 또한 개발자들이 보안문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강조했다.데세자르는 맥아피가 인텔과 협력해 어떠한 방향으로 나가는 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컴퓨팅이 전반적으로 어떻게 흘러가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며, 컴퓨팅 전반적으로는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IT에서는 전력 소비 절감의 방법을 찾고 있으며, 빅데이터, IT의 소비자화와 연관된 어려움들과 맞서 싸우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소비자 경험을 지키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맥아피 AT(Anti-Theft) 보안 소프트웨어를 소개했다. 소비자의 울트라북 기기 자체와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발된 이 기술은 디바이스와 데이터 보호를 제공하는 인텔의 기술을 활용한 Anti-theft 개발을 위해 인텔과 공동으로 협력한 것이다.데세자르는 맥아피 SIA(Security Innovation Alliance)  를 통한 개발자들의 기회를 반복해서 강조했다. 기술 협력 프로그램은 상호 운용 보안 제품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이러한 제품의 통합을 단순화하며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하고, 낮은 운영 비용과 기존 고객 투자의 가치를 극대화 할 솔루션을 제공한다.

쉬워진 개발자들의 리소스 접근

제임스는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 및 기업들에게 툴, 커뮤니티, 리소스에 대한 단일 접속 포인트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협업자들과 같이 협력할 수 있는 인텔® 디벨로퍼 존(Intel® Developer Zone)을 발표했다. 오늘날 소프트웨어 생태계는 도전과 기회로 가득 차 있으며, 기술은 터치 스크린 및 배터리 수명에서부터 데이터 보안과 클라우드 접속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기대에 힘을 싣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개발자들이 진화하고 있는 시장 변화를 배우고 받아들이도록 돕는 것은 물론 다양한 폼팩터, 플랫폼, 운영체제를 아우르는 개발 노력을 극대화하도록 하는 리소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 개발 리소스: 소프트웨어 툴, 트레이닝, 개발자 가이드, 샘플 코드 및 지원들이 많은 플랫폼을 아우르는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창조할 수 있도록 개발자들을 도울 것이다. 2012년 4분기 인텔 디벨로퍼 존은 크로스 플랫폼 앱에 초점을 맞춘 HTML5 디벨로퍼 존을 발표하고, 개발자들이 실제로 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및 타이젠(Tizen)*에서의 크로스 플랫폼 HTML5 앱 개발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할 것이다.

  • 비즈니스 리소스: 인텔 앱업® 센터(Intel AppUp® center) 및 공동 마케팅 리소스를 통하여 글로벌 소프트웨어 배포 및 영업 이 가능해질 것이다. 개발자들은 울트라북 디바이스, 태블릿, 데스크톱 시스템을 다루는 다양한 인텔 앱업 센터 에 그들의 앱을 제출 및 발표하면 된다. 인텔 디벨로퍼 존은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네트워크, 제품 쇼케이스,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높아진 인지도 및 발견 가능성(discoverability)에 대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 활발한 커뮤니티: 인텔 디벨로퍼 존에서 개발자들은 그들이 개발하는 분야의 인텔 및 업계 전반의 전문가들과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되어, 지식을 공유하고, 지원을 얻고, 관계를 쌓을 수 있게 되었다. 울트라북 커뮤니티에서 사용자들은 최신의 터치 및 센서를 탑재한 울트라북 디바이스를 위한 놀라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8 앱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우수 개발자들의 아이디어 및 추천을 공유할 수 있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은 컴퓨팅 기술혁신 부문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컴퓨팅 기기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기술들을 개발, 구축한다. 인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newsroom.intel.com  혹은 blogs.inte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인텔 코어, 아톰, 울트라북,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