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새로운 디지털 사이니지 검증 키트 DSEK-12 발표

  • 인텔 및 코트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주요 소프트웨어 및 검증용 라이선스가 포함된 사전 검증 시스템
  •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의 검증 간소화 및 다양한 시장에 신속한 구축 가능
  • 2015년 전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은 미디어 플레이어 1천만 개, 디지털 사인 2천2백만에 달할 것으로 예측

2012년 9월 6일, 서울 – 인텔코리아( http://www.intel.com , 사장 이희성)은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검증 키트(Digital Signage Evaluation Kit-12, DSEK-12)를 발표했다. DSEK-12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검증 과정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유통, 헬스케어, 교통 등 세분화된 시장 전반에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디지털 사이니지를 이용하는 유통업체와 광고주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콘텐츠 제작 이전에 시행되는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검증을 위해 소프트웨어와 라이선스의 통합 및 수집 과정 등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요구되고 있는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인텔의 디지털 사이니지 검증 키트가 출시 되었다.

DSEK-12는 인텔을 비롯해 콘트론(Kontron)*,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기술들이 사전 탑재되어 검증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키트에는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OPS 호환 콘트론 미디어 플레이어 KOPS800 및 윈도 임베디드 POS Ready 7의 180일 평가판이 포함되어 있으며, 플라이페이퍼(Flypaper)와 스칼라(Scala)사의 콘텐츠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Content Management Software, CMS), 콘텐츠 크리에이션(Content Creation)의 데모 버전 등이 수록되어 있다.

DSEK-12는 또한 유통업체와 광고주에게 가치 있는 분석을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개인화된 콘텐츠를 전달하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인텔® 오디언스 임프레션 매트릭스  (Intel® Audience Impression Metrics, Intel® AIM Suite)를 탑재하고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시청자의 성별이나 연령, 주목 시간 등을 익명으로 모니터링하여,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실행한다. DSEK-12는 손쉬운 플랫폼 관리를 위한 인텔 vPro 기술  (Intel vPro Technology)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윈도 임베디드 POS Ready7(Windows Embedded POS Ready7)과 결합으로 개발자는 혁신적인 미디어 경험 및 풍부한 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 강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이 완료되면, 개발자는 전체 DSEK-12를 사용하거나 또는 코트론 미디어 플레이어 KOPS800을 따로 분리하여 오픈 플러그형 사양  (Open Pluggable Specification, OPS) 호환 모니터에 직접 사용할 수도 있다. 이 모듈 접근 방식은 전반적인 시장진입 시간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각각 다른 그래픽 및 프로세싱 성능 요구에 대응하여 최적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인텔 호세 아발로스(Jose Avalos) 비주얼 리테일(Visual Retail) 부문 디렉터는 “유통업체와 광고주들은 소비자들의 호감과 주목을 이끌기 위한 새로운 메시지 전달 수단으로 디지털 사이니지를 고려하고 있다”며, “인텔은 2015년까지 전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이 미디어 플레이어 1천만 개, 디지털 사인 2천2백만 개에 도달할 것으로 믿고 있다. 새로운 인텔 솔루션은 디지털 사이니지의 개발과 구축 과정을 간소화하여 기업들이 소프트웨어 통합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보다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콩 팜(Cuong Pham) 윈도 임베디드(Windows Embedded) 프로덕트 매니저는 “인텔 및 콘트론과의 협력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디지털 사이니지 환경 전반의 혁신을 추구하는 개발자들에게 윈도의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러한 키트들을 통합적인 패키지로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인텔리전트 시스템의 혜택을 실시간으로 누릴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는 매력적이고 선별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트론의 케빈 로즈(Kevin Rhoads) 임베디드 프로덕트(Embedded Products) 부문 부사장은 “DSEK-12는 간소화되고 통합된 개발 환경을 제공하여 신속한 솔루션 구축이 가능하다”며, “다수의 뛰어난 콘텐츠 제공 플랫폼과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업계 선도적인 기술로, 고객들은 신속한 디지털 사이니지 개발과 구축에 대한 선택권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DSEK-12는 현재 콘트론 및 유통채널인 애브넷  (Avnet), 애로우  (Arrow)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은 컴퓨팅 기술혁신 부문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컴퓨팅 기기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기술들을 개발, 구축한다. 인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newsroom.intel.com  혹은 blogs.inte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인텔 코어,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