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s news source for media, analysts and everyone curious about the company.

인텔, 무빗 인수 통해 모빌아이의 서비스형 모빌리티 강화

2020 5 7, 서울 – 인텔이 서비스형 모빌리티(MaaS, Mobility-as-a-Service) 솔루션 기업인 무빗(Moovit)을 9억 달러(인텔 순자산 8억 4천 만 달러)에 인수했다. 무빗은 대중교통, 자전거, 스쿠터 서비스, 호출 서비스, 카셰어링 등을 결합해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복합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시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이다. 무빗 인수로 인텔 모빌아이(Mobileye)는 2030년경 약 1600억 달러 규모로 예측되는 로보택시 서비스를 포함해 완전한 모빌리티 제공기업이 되려는 계획에 한 걸음 다가갔다.

밥 스완(Bob Swan) 인텔 CEO는 “인텔은 세상을 바꾸는 기술을 만들어 지구상의 모든 사람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자 하며, 모빌아이는 매일 그 목적을 달성하고 있다”며, “모빌아이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기술은 이미 수백만 대의 도로 위 자동차의 안전성을 지키고 있으며 풀 스택 모빌리티 제공 기업인 무빗은 교통 체증을 줄이고 생명을 구하는 등 교통업계의 진정한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빗은 102개국 3,100 개 도시에서 서비스되며, 8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MaaS 분야에서 리더십을 확립했다. 오늘날, 모빌아이는 25개 이상 자동차 회사의 약 6천 만 대의 차량에 배치된 ADAS를 구동하는 선도적인 자동차 솔루션 파트너다.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데이터를 더 빨리 처리, 전송, 저장할 수 있는 기술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모빌아이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변화하고 있는 인텔의 성장 동력이다. 인텔은 2030년까지 총 2,300억 달러 이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ADAS, 데이터, MaaS 기술의 급성장하는 새로운 시장을 위해 투자하고 확장하고 있다. 무빗은 브랜드 및 기존 파트십을 유지하면서 모빌아이에 속하게 될 예정이다.

암논 샤슈아(Amnon Sashua) 모빌아이 CEO는 “무빗은 거대한 사용자 기반, 독점적인 운송 데이터, 글로벌 에디터 커뮤니티, 주요 수송 및 모빌리티 에코시스템 파트너와의 강력한 파트너십, 고도로 숙련된 팀을 장점으로 갖고 있다”며, “무빗은 전세계적으로 수억명이 신뢰하는 강력한 브랜드이며, 모빌아이의 맵핑 및 자율주행기술에 대한 폭넓은 역량과 함께 모빌아이의 미래 모빌리티를 혁신하기 위한 타임라인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2년 설립된 무빗은 이스라엘 텔 아비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약 2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무빗은 대중교통 운영 업체 및 관련 당국으로부터 받은 정보와 사용자 커뮤니티의 실시간 정보를 결합해 이동에 가장 적합한 경로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무빗은 지난 24개월 동안 사용자 수가 7배나 증가했다. 무빗은 또한 MaaS를 위한 분석, 라우팅, 최적화, 운영을 위해 주요 승차 공유 사업자 및 모빌리티 에코시스템 회사와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모빌아이는 이번 인수를 통해 무빗의 대규모 독점 운송 데이터셋을 활용해 고객 수요와 교통 패턴을 기반으로 예측 기술을 최적화할 예정이다. 또한 7,500 여 개의 주요 수송 기관과 사업자로 구성된 무빗의 전송 데이터 저장소를 활용하며, 8억 사용자를 위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것이다. 무빗의 소비자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 경험은 자체 브랜드로서 지속될 예정이다.

니르 에레즈(Nir Erez) 무빗 공동 창업자 겸 CEO는 “모빌아이와 협력해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의 미래 혁명을 이끌게 돼 기쁘다”며, “이동성은 인간의 기본권이지만, 도시가 더 붐비면서 도시 내 이동성은 더욱 저하된다. 수백만 무빗 사용자들의 일상적인 이동 습관 및 요구 사항을 자율주행차로 가능한 첨단의 안전하고 저렴하며 친환경적인 교통 수단과 결합해 도시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모빌아이와 이 비전을 공유하고, 현실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텔은 2017년 모빌아이를 인수했다. 이후 모빌아이의 업계 선도 기술 기반의 ADAS 도입이 증가하면서 모빌아이의 수익은 2배 이상 증가했다. 모빌아이의 비전 세이프티 기술은 도로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고, 교통 혼잡을 줄이며, 생명을 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빌아이는 기술적으로 향상된 완벽한 자율주행차 솔루션 스택, 탁월한 민첩성과 안전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주행 복잡성에 대응한다.

모빌아이의 비즈니스 모델은 오늘날의 전체 자동주행 가치 사슬을 포괄한다. 이는 ADAS의 대부분을 구동하는 전면 카메라, 레벨2+로 불리는 조건부 자율주행, 자율주행 셔틀과 로봇 축을 위한 자율주행 시스템(SDS) 및 소비자 자율주행 차량(AV)을 포함한다. 모빌아이는 첨단 비전센싱 기술, 크라우드 소싱 맵핑 기능(REM) 및 책임민감성안전(RSS) 추진 정책으로 이 모든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인다.

무빗은 인텔과 모빌아이와 함께 MaaS 전략과 자율 교통수단의 글로벌 도입을 앞당길 계획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하고 전 세계의 발전을 가능케 할 세상을 바꾸는 기술들을 창조하고 있다. 무어의 법칙에 고무된 인텔은 고객의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반도체의 설계와 제조 과정을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텔은 클라우드, 네트워크, 엣지 그리고 모든 컴퓨팅 디바이스에 인텔리전스를 접목함으로써 데이터의 잠재력을 끌어내 기업의 비즈니스는 물론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인텔의 혁신적인 노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혹은 inte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인텔 및 인텔 로고는 인텔사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이다. 기타 명칭과 브랜드는 해당 소유업체의 자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