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코리아, ACN코리아와 ‘아이리스 탭 2’ 공개

  • 지난 24일 열린 ‘2015 ACN 컨벤션’에서 인텔코리아와 ACN 코리아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아이리스 탭 2’ 최초 공개
  • 인텔 22nm 공정의 베이트레일 쿼드코어 Z3735D 프로세서(1.83 GHz)를 탑재한 8.9인치 레티나급 IPS 디스플레이 태블릿으로 세련된 디자인 갖춰

2015년 1월 26일, 서울  – 인텔코리아(사장 이희성,http://www.intel.com)는 ACN코리아(대표 데이비드 리차드 메리맨,http://www.acnkr.co.kr)와 손잡고 양사의 기술적 노하우를 접목한 새로운 태블릿 ‘아이리스 탭 2(IRIS tab 2)’을 공개했다.

아이리스 탭2는 인텔의 22나노(nm) 공정이 적용된 베이트레일 쿼드코어 Z3735D 프로세서(1.83 GHz)를 탑재한 8.9인치 안드로이드(킷캣) 태블릿이다. 베이트레일 쿼드코어 프로세서의 뛰어난 연산능력과 배터리 효율, 초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2560X1600)와 함께 현대적 감각의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지난 24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5 ACN 컨벤션 (2015 ACN Convention)’ 내 인텔 기반 아이리스 탭 쇼케이스(IRIS Tab Showcase)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ACN_image1.jpg

양 사는 인텔의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 ACN코리아의 대표상품간 결합을 통한 제품의 성능제고는 물론이고 통신 서비스 고객을 위한 전용 솔루션까지 제공하며 차별화된 사용가치를 실현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관련해 ACN코리아의 커스텀 모바일 인터넷 전화 애플리케이션인 ‘ACN View’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사용자간 무제한 음성/영상 통화의 구현 △시외/국제전화 요금의 70%이상 절감혜택 △사용자의 사용패턴에 따른 자유로운 요금제 선택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CN은 또 오프라인은 물론이고 원격지원을 통한 앱 기반 고객서비스 체계를 구축, 태블릿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ACN_image2.jpg

2015 ACN 컨벤션 내 인텔 부스는 ‘엔터테인먼트 솔루션’과 ‘비즈니스 솔루션’ 2가지 테마로 방문자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공간에서는 △아이리스 탭2로 연주하는 이디제잉(e-DJing) △HDMI 포트를 통한 TV연결로 영화감상 △아이리스 탭 2로 컨트롤하는 ROBOTIC 시연 등이 방문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비즈니스 솔루션 공간에서는 △오피스와 완벽한 호환을 이루는 아이리스 오피스(IRIS Office) △인텔 베이트레일(Bay Trail)을 탑재해 사용자가 터치 화면에 직접 필기한 내용을 자동으로 변환, 연산하는 아이리스 계산기 (IRIS Calculator) 등 애플리케이션을 체험할 수 있었다.

한편 ACN Korea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직접판매 통신회사인 ACN의 한국지사로 2010년을 시작으로 비디오폰과 모바일, IPTV 등 다양한 MVNO 및 통신/보안사업을 펼치고 있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은 컴퓨팅 기술혁신 부문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컴퓨팅 기기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기술들을 개발, 구축한다. 인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intel.com/cd/corporate/pressroom/apac/kor/index.htm 혹은 www.blogs.intel.com에서 확인할 수있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