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코리아, 스타트업 대상 디자인 씽킹 워크숍 및 안드로이드 테크니컬 세미나 개최

  • 국내 스타트업과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창조적 사고법, 인텔 최신 기술 및 개발자 지원활동 등 소개

2014년 9월 4일, 서울  – 인텔코리아(사장 이희성, http://www.intel.com)는 오는 9월19일과 25일 삼성동 D.CAMP 6층 다목적홀에서 각각 스타트업과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워크숍 및 테크니컬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스타트업들과 게임 개발자들에게 문제 해결역량 제고를 위한 창조적 사고의 경험을 제공하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기반의 인텔 최신 기술과 개발자 지원을 위한 인텔의 노력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텔은 19일 ‘스타트업을 위한 인텔® 디자인 씽킹 워크숍(Intel® Design Thinking Workshop for Startups)’ 을 개최한다.

디자인 씽킹은 현재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디스쿨(D-School)의 정식 수업 과정으로 채택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일상생활을 관찰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도출하는 사고방식과 그 과정을 담고 있다. 이를 기업활동에 접목할 경우, 다수의 스타트업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과제에 관한 창조적인 해결책 발굴을 꾀할 수 있다.

워크숍에 참가하는 스타트업들은  ‘능력있는 인재 채용’을 위한 문제해결 과정에서 디자인 씽킹을 체험할 수 있다.

25일에는 ‘스타트업과 게임개발자를 위한 인텔® 안드로이드 테크니컬 세미나(Inte®l Android Technical Seminar for Startup / Game Developers)’ 가 진행된다.

이 세미나는 △인텔 안드로이드 생태계 △인텔 아키텍처 기반의 안드로이드 NDK 앱 구축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을 위한 인텔 소프트웨어 툴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을 비롯해, 안드로이드에서 타이젠에 이르는 다양한 운영체제(OS)를 지원하는 게임 개발과 관련된 최신 정보와 이슈로 꾸며진다. 이를 뒷받침하는 인텔의 다양한 최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만나 볼 수 있다.

19일 행사는 영어로 진행되며, 사전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dcamp.kr/event/apply/267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은 컴퓨팅 기술혁신 부문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컴퓨팅 기기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기술들을 개발, 구축한다. 인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intel.com/cd/corporate/pressroom/apac/kor/index.htm 혹은 www.blogs.inte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