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캐피탈, 인텔캐피탈 글로벌 서밋에서 10개 기업 투자 발표

인텔캐피탈, 인텔캐피탈 글로벌 서밋에서 10개 기업 투자 발표

  • 인텔캐피탈, 인텔캐피탈 글로벌 서밋에서 혁신적인 기술 기업 10개사에 미화 약 4,000만 달러 투자 발표
  • 제 13회 연례 인텔캐피탈 글로벌 서밋은 인텔캐피탈이 투자한 기업가 1000명 이상과 포춘지 선정 2,000대 업계 임원이 한자리에 모여 협력 도모
  • 한국의 인터랙티브 소셜 게임 개발사 라이포인터랙티브(LIFO interactive)에 전략적 투자 발표

2012년 10월 4일, 서울 – 인텔의 글로벌 투자 및 M&A 조직인 인텔캐피탈  은 연례 인텔캐피탈 글로벌 서밋 (Intel Capital Global Summit) 행사를 개최하고 혁신적인 기술 기업 10개 기업에 대한 투자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글로벌 서밋 제2일차의 주제인 기업 설립을 강조하면서 투자대상 기업의 성장을 도모한다. 전체 약 미화 4,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는 클라우드 협력에서부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강화, 모바일 결제 시스템 간소화, 새로운 디바이스 인터랙션 등 다양한 기술을 가진 기업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투자는 한국의 소셜 게임 개발사 라이포 인터랙티브( LIFO Interactive  )를 비롯하여 안전한 콘텐트 공유 플랫폼 Box  , 발리우드 및 남아시아 콘텐트 제공업체 Hungama.com  , 집적회로 설계업체 FocalTech , 소셜 라디오 플랫폼 Jelli  , 근접통신 플랫폼 NewAer  , 전자결제 플랫폼 PagPop  ,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Tier 3  , 3D 게임 개발사 Transmension  , 모바일 광고 제공업체 UUCun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각 투자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투자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올해 13회를 맞이한 글로벌 서밋은 인텔캐피탈이 투자한 기업가 약 1000명과 업계선도적인 포춘지 선정 2,000대 업계 임원들이 모여 파트너십과 비즈니스 추진으로 잠재적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성장의 기틀을 마련했다. 참석자들의 전세계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설계된 글로벌 서밋은 기조연설, 전문가 패널 토론 아젠다는 물론이고1,700개 이상 포트폴리오 기업 CEO와 주요 비즈니스 임원들간의 타겟 미팅 기회를 제공한다.

인텔캐피탈 사장 겸 인텔 수석부사장 아빈드 소다니(Arvind Sodhani)는 “인텔캐피탈의 광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우리의 포트폴리오 기업 혁신가들은 비즈니스를 성사시킨다”고 말하며 “연례 글로벌 서밋과 지속적인 인텔캐피탈 테크놀로지 데이(Intel Capital Technology Days)를 통해 포트폴리오 기업들에게 수익 창출을 위한 세일즈와 파트너십에 필수적인 의사결정임원들을 만날 수 있는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늘 발표한 혁신 기업에 대상 10건의 신규 투자는 이러한 오래 지속된 기업 구축 리소스를 바탕으로 수혜를 입은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소셜 게임 개발사 및 소셜 플랫폼 퍼블리셔인 라이포 인터랙티브도 인텔캐피탈의 투자를 받았다. 이 회사는 페이스북의 유명 게임인 트레인시티(Train City)로 작년 전세계 800만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현재 라이포 인터랙티브는 올해 발표를 목표로 모바일 버전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iOS, 안드로이드, 윈도8 앱스토어용 모바일 게임들을 개발하고 있다.

인텔캐피탈 매니징 디렉터 수드히 쿠팜(Sudheer Kuppam)은 이번 투자에 대해 “인텔캐피탈 글로벌 서밋에서 우리는 항상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게 강력한 투자 발표를 고대하고 있으며 라이포는 그 좋은 예이다. 게임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한국에 대한 공헌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플랫폼 개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텔캐피탈은 1998년 한국에 첫 투자를 시작한 이래 모바일 인터넷, 디지털 미디어, 컨슈머 인터넷 등 약 30개의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미화 2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진행해왔다. 인테그런트 테크놀로지, 모바일 탑 제너 시스템즈, 크루셜텍 등 몇몇 포트폴리오 기업들은 상장하거나 합병됐다. 이번 라이포 인터랙티브 투자는 인텔캐피탈 한정수 전무가 주도했다.

인텔캐피탈에 대하여

인텔의 세계적인 투자 및 M&A 조직인 인텔캐피탈은 전 세계의 혁신적인 기술 스타트업 및 일반기업에 투자한다. 인텔캐피탈은 기업용, 가정용, 모빌리티, 헬스, 컨슈머 인터넷, 디지털미디어, 반도체 제조 및 클린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제공 기업들에 투자한다. 1991년 이래, 인텔캐피탈은 전세계 53개국 이상 지역의 1,257개 기업에 미화 107억 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이 기간 동안, 201개 포트폴리오 기업들이 여러 증권 시장에 상장했으며, 308개 기업에 대한 인수 합병이 이루어졌다. 2011년, 인텔캐피탈은 158건의 거래를 통해 약 5억 2,600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이 중 약 51% 는 미국과 캐나다 이외의 지역에 투자되었다. 인텔캐피탈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특징은 www.intelcapital.com  및 트위터 @Intelcapit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에 대하여

인텔은 컴퓨팅 기술혁신 부문의 세계적 선도기업이다. 전 세계 컴퓨팅 기기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기술들을 개발, 구축한다. 인텔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newsroom.intel.com  혹은 blogs.inte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인텔 코어,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