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PC를 위한 더 빠르고 더 스마트한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패밀리 선보여

업무용 PC를 위한 더 빠르고 더 스마트한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패밀리 선보여

  • 더욱 강화된 보안 및 관리 기능 등으로 점점 복잡해지는 업무 기능에 대한 요구를 충족 시킨 인텔® 터보부스트 기술 및 2010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기반의 업무용 PC 출시
  •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생산성 최대 80%, 그 외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속도는 2배, 암호화된 자료는 3배 향상.
  • 새로운 인텔® 코어 v프로 기술에는 통합형 “키보드, 비디오, 마우스”, 원격 암호 관리(Remote Encryption Management), 데이터 및 자산 도난 방지 기술 등이 포함..
  • 시스템 구축을 위한 새로운 랩톱 기술, 채널용의 엔트리급 워크스테이션, 무선 어댑터가 기대하는 수준의 속도 구현.

2010년 2월4일, 서울 – 많은 기업들이 내부의 업무 환경이 변화해 감에 따라 더 빠른 업무 처리 속도와 강화된 보안뿐만 아니라 비용 절감을 만족 시키는 PC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인텔과 컴퓨터 제조사들은 이러한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기능의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패밀리 성능에 주목하고 있다. 새로운 v프로 기술의 보안 및 관리 기능이 적용된 이 프로세서 제품군이 바로 컴퓨터 제조업체들이 전 세계적으로 출시하게 될 새로운 업무용 랩톱 및 데스크톱 컴퓨터의 핵심 요소이다.

비디오, 인터넷 전화, 소셜네트워킹을 비롯한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확산과 함께 비즈니스 컴퓨팅이 발전하면서 컴퓨터의 성능이 더욱 더 중요해지자 새로운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가 개발되었다.

인텔 아키텍처 그룹 부사장이자 비즈니스 클라이언트 플랫폼 사업부 총괄 매니저인 릭 에체베리아(Rick Echevarria)는 “많은 기업들 중에서 특히 수년 간 PC를 구입하지 않은 기업내의 상당수의 직원과 IT 부서가 현재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더 이상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다.”라며, “새로운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패밀리는 지능형 성능과 보안 및 비용 절감형 관리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IT 및 중소중견기업에게 스마트한 업무 처리와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준다. 게다가 인텔 v프로 기술이 클라이언트 가상화, 소비자화(Consumerization) 및 풍부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검토할 수 있는 유연성을 IT에 부여한다는 점에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10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제품군 기반의 플랫폼에는 최신 인텔® Q57 익스프레스 칩셋, 노트북용 인텔® 82577LM 기가비트 네트워크 커넥션(Gigabit Network Connection), 그리고 데스크톱 PC용 인텔® 82578DM 네트워크 커넥션(Network Connection)이 사용된다.

에이서, 아수스, 델, HP, 레노보, 도시바 등을 포함한 전 세계 컴퓨터 제조업체들은 새로운 2010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제품군을 기반으로 하는 최신형 업무용 PC를 출시하고 있다. 어도비, 봄가(Bomgar), 랜데스크(LANDesk), 로그미인(LogMeIn), 마이크로소프트, 리얼VNC, 스파이스웍스(Spiceworks), 시만텍, 윈집(WinZip) 과 같은 중소중견기업 및 엔터프라이즈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업체들도 곧 출시될 제품에 이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게 된다. 국내의 경우 알서포트와 미디어랜드에서 최신 인텔 코어 v프로 기술을 기반으로한 솔루션 기능을 적용한다. AT&T 테크서포트(Tech Support) 360, 플럼초이스(PlumChoice), 레벨네트웍스(Level Networks)와 같은 IT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자사의 중소기업용 제품에 인텔 코어 v프로 기술을 채택할 계획이다.

민첩한 업무 처리 능력

2010 인텔 코어 i5 및 코어 i7 v프로 프로세서는 네할렘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인텔의 최첨단 32나노 공정에서 제조된다. 인텔은 최초로 자사의 프로세서 제품들에 고해상 그래픽을 통합했으며, 연산 속도 및 배터리 수명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인텔의 2세대 하이-k 메탈 게이트 트랜지스터를 적용했다.

최신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및 코어 i5 프로세서에는 스마트컴퓨팅을 위한 인텔만의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Intel Turbo Boost Technology) 및 인텔® 하이퍼스레딩 기술(Intel Hyper-Threading Technology)이 적용된다.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은 작업량 변화에 따라 프로세서의 속도를 스마트하게 자동 조절한다. 즉, 사용자가 여러 개의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거나 영상물을 감상하고 있을 때는 속도를 높이는 반면, 컴퓨팅 작업을 잠깐 쉬거나 백그라운드 애플리케이션만 작동될 때는 속도를 늦춰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다.

인텔 하이퍼스레딩 기술은 프로세서가 업무 처리 속도 및 에너지 효율성을 제대로 구현하도록 여러 개의 ‘스레드’를 연결 시켜 프로세서 코어와 명령어의 병렬 처리 속도를 높여주었다.

2010 인텔 코어 i5 v프로 프로세서는 3년 된 메인스트림 노트북과 비교하여 비즈니스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속도는 최대 80%,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속도는 최대 2배, 중요 문서 데이터 보호 속도는 최대 3.5배까지 높였다.

한층 강화된 보안 기능

인텔 v프로 기술과 함께 이용 가능한 인텔® 도난 방지 기술(Anti-Theft Technology)에서는 중앙 서버나 빌트인 인텔리전스(Built-in Intelligence)가 PC 분실이나 도난을 감지한 경우에 PC 이용을 차단시킨다. 새로운 인텔 도난 방지 기술 2.0 버전(인텔® AT 2.0)에서는 암호화 솔루션이 하드웨어를 통한 암호키 액세스를 차단시켜 데이터 접근이 전면 차단될 뿐 아니라, 합법적인 사용자의 PC 재작동 과정도 훨씬 간단해진다. 또한, 컴퓨터에 접속하고자 하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작동이 중지된 PC의 운영 체제에서 최적화된 전용 문구를 작성할 수 있다. 앱솔루트 소프트웨어(Absolute Software), PGP, 피닉스(Phoenix), 윈매직(WinMagic) 등과 같은 보안 기업들이 인텔 AT 2.0 지원을 계획 중에 있다.

논리적인 관리 체계

인텔® 통합 그래픽과 함께 작동되는 최신 인텔 키보드-비디오-마우스 리모트 컨트롤 (KVM 리모트 컨트롤) 기능은 인텔 코어i5와 코어 i7프로세서로 인해 IT 관리자가 효율적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게 되었다. IT 관리자는 운영 체제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도 사용자의 PC를 자신의 디스플레이로 모니터 할 수 있게 된다. 이전에는 KVM 기능을 이용하려면 PC 당 200달러가 넘는 기기가 필요했다.

비즈니스 PC의 암호화 기능 이용이 더욱 보편화되면서 인텔은 생산성 약화를 방지하는 기능들을 추가했다. 첫 번째 기능은 인텔 하드웨어에 고급 암호화 표준(Advanced Encryption Standard)을 위한 새로운 명령어를 적용하여 암호화 및 해독 속도를 높였다.

두 번째는 최신 인텔® 원격 암호 관리(Remote Encryption Management)로 원거리에 위치한 IT 담당자가 하드 드라이브의 암호를 안전하게 해독하면서 PC를 관리할 수 있어, 인텔 v프로 기술 성능 전체를 이용 할 수 있다.

또 다른 기능인 PC 알람 시계(Alarm Clock)는 정해진 시간에 PC를 작동시켜 유지, 보안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할 수 있게 한다.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강화된 기능

ASI, 에쿠스(Equus), 세네카 데이터(Seneca Data) 와 같은 채널 제조사 및 시스템 구축업체들이 2010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및 인텔의 제품들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용 노트북을 오늘부터 출시하기 시작했다. 인텔 가능화 프로그램(Intel Enablement Program)인 스프링피크(Spring Peak)의 지원을 받는 고성능 노트북 제품들이 기가바이트(Gigabyte) 및 페가트론(Pegatron) 등의 ODM에 의해 개발 중이며, 인텔 채널 유통망을 통해 판매된다. 이 새로운 스프링피크 플랫폼은 독특한 디자인, 도킹 스테이션, 15.6인치 LED LCD 퍼포먼스 노트북을 제공하며 인텔 도난방지 기술을 지원한다.

엔터프라이즈 기업용 PC

오늘 인텔은 최신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인텔® 3450 칩셋 기반의 워크스테이션 플랫폼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워크스테이션의 효율성과 파워, 신뢰성을 일반적인 비즈니스 PC 가격대에 제공하는 엔트리급 워크스테이션이라는 혁신적인 영역을 만들어 냈다. 이 플랫폼은 디지털 미디어 제작이나 엔트리급 컴퓨터 기반 디자인 등의 애플리케이션들을 이용하는 중소기업 및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최신 인텔 HD 그래픽 기술을 활용하며 어도비, 오토데스크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인증 과정을 거쳤다. 또한 후지쯔, HP, 레노보, NEC를 비롯한 여러 인텔 채널 공급업체들이 새로운 플랫폼 기반의 워크스테이션들을 선보이고 있다.

인텔은 최신 인텔 코어 i5 및 코어 i7 프로세서의 속도를 보완해 주는 무선 기능용으로 인텔® 센트리노® 얼티밋-N 6300과 인텔® 센트리노® 고급-N 6200 802.11n WLAN 어댑터를 선보였다. 이 새로운 어댑터들은 고급 802.11n 멀티스트림 성능, 듀얼밴드 지원, 균일한 커버리지, 빠른 속도(6300은 최대 450 Mbps, 6200은 최대 300 Mbps)를 제공한다. 또한, 최대 20-Mbps 와이맥스와 고급 802.11abgn (최대 300 Mbps)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인텔® 센트리노® 고급-N + 와이맥스 6250 어댑터도 소개했다. 이 세가지 어댑터 모두 인텔 v프로 기술을 지원한다.

인텔® 코어 v프로 프로세서 패밀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면http://www.intel.com/pressroom/kits/vpro/core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인텔에 대하여

세계 최고의 실리콘 혁신 기업인 인텔은 사람들의 업무와 삶의 방식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개발 및 선도하고 있다. 인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intel.com/pressroom  http://blogs.intel.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 또는 자회사의 등록 상표로 등록되어 있다.
*기타 이름 및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인텔에 대하여

반도체 업계의 선두주자인 인텔(NASDAQ: INTC)은 전 세계 혁신의 바탕이 되는 컴퓨팅 및 통신기술로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엔지니어링 분야에 있어 인텔의 전문성은 전 세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네트워크, 엣지까지 스마트 커넥티드 월드를 구성하는 모든 인프라와 수십억개의 디바이스를 작동시키고 연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인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ewsroom.intel.com and intel.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텔 및 인텔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인텔의 상표로 등록돼 있다.

*기타 이름과 상표는 해당 기업의 자산입니다.